​​ ico to png, png to ico 이미지와 아이콘 변환 무료 프로그램

ico to png, png to ico 이미지와 아이콘 변환 무료 프로그램

내 PC 또는 휴지통과 같은 기본 아이콘뿐만 아니라 모든 윈도우 아이콘들을 원하는 이미지를 아이콘 파일인 ICO로 변환해 변경시킬 수 있도록 해 주는 유틸인 ICO Converter를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주  이미지와 아이콘 간의 변환만 가능한 매우 가볍고 빠른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MS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완전 무료 프로그램이므로 PC에서 제거되었다 할지라도 언제든지 MS 스토어로 들어가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작업 표시줄에 있는 서류가방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MS 스토어로 들어갑니다.

스토어 검색창에 ico converter라고 타이핑한 다음 엔터 키를 누릅니다.

검색된 ico converter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기능은 다음의 세 가지로 매우 간단합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특정한 이미지를 아이콘 파일의 확장자인 ico로 만들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딱히 다른 기능이 필요 없기도 합니다.

 

- png to ico

- ico to png

- batch conversion

 

이 프로그램을 불러오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인터페이스가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페이스가 간단한 만큼 사용법 또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쉽습니다.

 

import 부분에서 변환할 png 포맷의 이미지 파일을 지정해 주고, Output 부분에서 변환될 ico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으로 아이콘 크기를 지정해 준 다음 Convert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그것으로 작업이 끝납니다.

 

 

 

 

다만, 폴더 단위로 대량의 변환을 하고자 할 경우에 필요한 듯 보이는 폴더 버튼의 기능은 유료 버전화 해야 잠금이 해제되는 듯합니다. 하지만 파일을 하나씩 아이콘 파일로 변환할 경우에는 무료이니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이미지 파일 포맷은 오직 png 포맷 하나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또한 윈도우 그림판에서도 이미지 파일을 png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한 만큼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기타, 아이콘 파일로 출력될 크기는 8가지로 매우 폭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