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PDF를 이용해 PDF 문서의 특정 부분만 오려내기

알 PDF를 이용해 PDF 문서의 특정 부분만 오려내기

무료 공개 프로그램인 알 PDF가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는 상당히 부드럽고 강력하게 편집 기능이 발달했음을 느끼게 되었는 데, 그 이유의 하나인 PDF 문서의 특정 부분 잘라내기 기능을 살펴볼까 합니다.

알 PDF는 알집, 알시, 알약 등의 공개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ESTsoft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PDF 문서에서 특정 부분만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기 위한 샘플 PDF 파일은 제가 직접 바로 이전 닌텐도 관련 포스팅중 한 페이지를 PDF 문서로 저장한 내용입니다. 아무나 다운로드하셔서 편집하시고 연습하는 데 사용하셔도 됩니다.

 

샘플 PDF_itfix.tistory.com_1841.pdf
0.13MB

 

이제 설치된 알 PDF에서 위의 샘플 PDF 문서를 불러 옵니다.

PDF 문서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알 PDF에서 편집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편집 모드에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PDF 파일은 생성 시점에 읽기 전용으로 되어 있으므로 귀찮지만 위쪽 편집 사용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문서중 아래 부분의 문장과 이모티콘 한 개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알 PDF에서 문서의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제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상단의 편집 메뉴가 선택된 상태에서 그냥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제거할 범위만 지정해 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삭제 클릭으로 작업이 마무리됩니다.

 

 

 

 

원하는 부분이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저장하면 작업이 모두 끝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