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복된 사진, 동영상, 사운드를 제거하기 위한 무료 프로그램

중복된 사진, 동영상, 사운드를 제거하기 위한 무료 프로그램

휴대폰에서 백업한 사진 이미지 또는 동영상들 중 중복으로 보관 중인 파일들을 찾아내 하나를 제거하는 일은 일일이 하기에는 너무 낭비적 요소가 강합니다. 공간 확보를 위해 사진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들, 오디오 파일들 중 중복 파일을 삭제하려고 할 때 유용한 무료 중복 파일 제거 프로그램인 D.Cleaner Duplicate File Cleaner를 소개합니다.

이 외에도 몇 개의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을 택한 이유는 간편한 사용법과 쉬운 인터페이스 그리고 빠른 검색 속도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MS 스토어로 이동한 다음 D.cleaner이라고 타이핑하면 찾을 수 있으며 무료 프로그램이므로 바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리뷰해 달라는 팝업창을 Close 버튼을 눌러 닫아주고 시작하는 것만 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페이스는 마치 스마트폰 화면처럼 생겼고 폴더를 끌어다 놓으면 즉시 중복 파일을 검색하는 매우 간단한 구조입니다.

 

테스트를 위해 다운로드 폴더를 드래그하여 드롭시키고 Scan Duplicate Image Files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폴더 및 그 하위 폴더에서 중복되는 이미지 파일들만 찾아 줍니다. 미리보기로 중복된 파일들을 볼 수 있고 자동으로 하나의 파일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확인이 끝나면 밑에 있는 Remove Selected Items를 클릭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긴 해도 두가지의 단점이 있는 데, 하나는 팝업창이 열릴 때마다 클릭해서 닫아줘야 하는 점과 무료 버전에서는 이미지 파일, 오디오 파일, 비디오 파일의 3가지 파일 형식만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확장자 형식의 중복도 지원이 되지만 이는 유료 버전인 프로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미지 파일, 동영상 파일, 사운드 파일 중 중복 파일 정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