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음악, 음향소스 무한대 - 구글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무료 음악, 음향소스 무한대 - 구글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무수히 많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은 자체적으로 일정한 분량의 음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소스를 이용해서 동영상에 입히고 하다 보면 어느새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 버립니다. 

예를 들어 그 유명한 윈도우즈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진 프로그램만 하더라도 프로그램 내에서 제공하는 음원 소스는 음악과 음향효과를 합쳐서 고작 37개가 전부입니다.

 

 

무료로 거의 무한대의 음원소르를 다운로드하고 동영상 편집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입니다. 만약 유튜브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굳이 즐겨찾기를 하지 않아도 비교적 쉽게 찾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계정페이지로 가신 다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가십시오. 그다음 좌측 메뉴 중 아래쪽에 있는 메뉴인 만들기를 클릭하면 하위 메뉴 중 오디오 라이브러리가 나옵니다.

 

 

모든 음악 및 음향효과들은 우측 맨 끝의 다운로드 표시를 눌러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찿고자하는 음악의 성격에 가까운 사운드만 모아 볼 수 있도록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찿고자 하는 음악이 클래식이면서 밝은 분위기이고 피아노로 연주한 음악이면서 1~2분짜리 음악 소스를 찾는다고 가정하면 위의 옵션을 모두 주면 아래와 같이 찾아지게 됩니다.

 

 

위의 검색 결과 스크린샷을 보시면 제일 아래의 동그라미 속 사람 있는 것 같은 저작권 표시를 클릭하면 해당 음원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클릭해보니 사용하는 것은 무료에 아무런 제한이 없지만 출처는 표시해 달라는 저작권이 있는 음원이네요. 아래와 같습니다.

음원을 유료로 판매하는 것도 아니고 출처를 기재만 해달라는 요청쯤은 해당 음원의 소유자에 대한 매너로 표기해 주는 데에 인색해할 사람이 누가 있을 까요?

 

결론적으로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 있는 방대한 양의 음악 및 효과음은 모두 무료이며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소니 베가스나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 그외에 수많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이 자체 음원을 무료 또는 일부 유료로 지원하고 있지만 유튜브처럼 방대한 분량의 음원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음원에 대한 저작권이 걱정이시라면 일종의 무료 음원 도서관이라고 할 만한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유튜브 라이브러리 이용방법을 구성해 본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