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화된 동영상 마우스 커서 주위의 노란색 반투명 원 만드는 방법

녹화된 동영상 마우스 커서 주위의 노란색 반투명 원 만드는 방법

강의나 교육용 동영상 등을 보다 보면 마우스 커서 주위에 반투명 원이 있고 클릭하면 퍼져나가는 듯한 효과를 주는 커서를 많이들 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그어떻 커서는 게 만들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한 커서는 단독으로 윈도우 커서에서 지원한다거나 커서관련 프로그램이 따로 있어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동영상을 화면으로 캡쳐해서 녹화하는 경우에 커서의 움직임이 보이지 않게 한다던가, 노란색 동그라미로 표시되게 한다던가 하는 것은 모두 화면녹화용 프로그램의 자체설정중 하나일 뿐입니다.

 

먼저 국산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인 오캠을 깔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캠은 오소프트란 국내 회사에서 만든 동영상녹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주소에 들어가 다운로드 하세요.

 

http://ohsoft.net/kor/ocam/download.php?cate=1002

 

처음 실행시킨 화면은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탭은 프로그램의  화면녹화 탭, 게임녹화 탭, 소리녹화 탭 세부분으로 나위어져 있습니다. 음성만 녹음할 수도 있고 윈도우 화면녹화나 게임녹화중에 자신의 음성녹화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처음 나오는 창은 왼쪽 클릭시의 효과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가운데 붉은 네모 안의 체스판같이 생긴 곳이 실제로 클릭해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지정하는 곳입니다. 그곳을 클릭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설정하세요.

 

 

오른쪽 클릭시의 효과와 커서크기 조정하는 탭도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조정하면 됩니다. 이러한 옵션들은 오캠으로 녹화하는 동안만 지속되는 일시적인 옵션이니 녹화하지 않는 평상시 윈도우 사용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노란색 원모양을 추가하기 위해 하이라이트효과 탭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하이라이트 효과의 색상이나 크기 불투명도 등을 원하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전의 오캠의 모습에서 최근의 오캠은 상당한 업데이트를 거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녹화도중에 워터마크까지 바로 삽입할 수 있는 기능도 신선합니다.

 

아래의 영상은 녹화중 오캠 설정 전후로 비교한 영상입니다. 옵션에서 커서 하이라이트를 기능을 켜줬고, 좌클릭 옵션을 좀더 강하게 줘 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