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o 아이콘 이미지 파일을 손쉽게 jpg로 변경하는 방법

ico 아이콘 이미지 파일을 손쉽게 jpg로 변경하는 방법

ico 파일은 아이콘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크게 보자면 ico 파일 또한 이미지 파일이라고 할 수 있는 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들 중에는 ico 파일의 편집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특정한 웹 폼에서 이미지 파일을 요구하지만 부합하는 이미지를 가진 파일로는 ico 파일 밖에 보관하고 있지 않는 경우 등에는 ico를 jpg 또는 png 포맷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외부 설치 프로그램의 도움없이 순정 윈도우 자체에서 jpg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이라고 하기엔 너무 간단해서 별도로 포스팅하기에는 조금 망설여 지지만 막상 이 작업이 필요한 분들이 있을 수도 있어 포스팅을 결정했습니다.

 

아래의 방법은 윈도우 11 64비트 기준이므로 일치하지 않는 윈도우 버전이나 업데이트 상태에 따라 아래의 방법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ico 파일 사진앱에서 열기

확장자가 ico인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후 열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기본 이미지 프로그램인 사진 앱이 ico 파일을 열게 됩니다. 

 

 

 

 

 

2. 사진 앱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사진 앱에서 ico 파일이 열리면 해당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대화 상자가 열리면 jpg, png, bmp 등 다른 확장자를 지정해 준 다음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작업이 끝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