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여러개의 시계를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여러개의 시계를 표시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윈도우 OS 자체는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존재하는 하나의 기본 시계만을 허락하며 윈도우 자체적으로 여러 개로 시계의 개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위젯을 이용하면 작업 표시줄에도 여러 개의 시계 여러 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위젯 다운로드 및 설치

이 작업에 사용할 위젯 프로그램의 이름은 레인 미터입니다.

제작자 주소에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하면 됩니다.

 

레인미터 홈페이지

 

설치하고 나면 바탕 화면에 두개의 영역이 나타나는 데 위젯의 성격상 드래그해 여기저기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스킨들은 우클릭후 스킨 닫기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원하면 언제든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레인 미터의 기본 시계 옵션에는 바탕화면 형식의 시계만 지원되므로 작업 표시줄 영역을 지원하는 추가 스킨을 다음 단계에서 레인미터에 통합시켜야 합니다.

 

 

2. 작업표시줄 시계 지원 스킨 설치

레인미터에 들어있는 기본 시계는 바탕화면만 지원되므로 작업 표시줄까지 지원되는 작업 표시줄용의 시계 스킨을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의 작업 표시줄 시계 스킨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windows_taskbar_clock___for_dual_monitor_setups_by_lynxnzl_d94ebki.rmskin
0.00MB

 

반응형

직접적인 스킨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deviantart.com/lynxnzl/art/Windows-Taskbar-Clock-for-dual-monitor-setups-551582226

 

3. 작업 표시줄에 시계 추가

이제 시스템 트레이의 레인미터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관리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레인미터의 관리도구 창에서 닫기와 불러오기 버튼은 ON / OFF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 시계의 디자인은 일반과 스몰 두 가지밖에 없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모니터 화면의 좌측 최상단으로 불러와지므로 최초에 불러올 경우 잘 찾으셔야 합니다.

 

 

 

 

생성된 작업표시줄용 시계를 찾으셨다면 드래그해서 작업 표시줄의 원하는 위치에 옮겨줍니다.

이후에 레인미터 관리에서 드래그 가능 옵션을 제거해 두면 해당 위치에서 마우스 드래그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되므로 반영구적인 고정이 가능해집니다.

 

 

 

4. 사용자 최적화

작업 표시줄의 원하는 위치에 고정했다면 레인미터를 우클릭 후 폰트 등에 대한 약간의 사용자 변형을 가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누르시고 작업하시면 되며, 아래의 이미지는 편집에서 폰트 기본 크기인 9를 10으로, 255 255 255 255를 255 255 50 255로 변경해 준 모습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작업 표시줄에 여러 개의 시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세계시간 자동 추가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