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창 테두리선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윈도우 창 테두리선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윈도우에서 여러 개의 실행 창을 열어 둔 경우에 창과 창 사이의 경계선이 없는 경우에는 선택이 불편하기도 하고 구분하기 위해 집중해서 보다 보면 눈에 피로감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윈도우 개인 설정의 색상 설정에서 창의 테두리 선 표시 옵션을 꺼두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다만, 현재 윈도우 11 최신 업데이트가 모두 적용된 버전에서는 이 옵션을 꺼두더라도 위의 이미지와 같이 희미하게나마 창과 창을 구분해 주는 기능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굳이 테두리 색상 표시 옵션을 켜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모두 진행해 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테두리 표시 옵션은 아래와 같이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색 항목으로 진입한 다음 창 테두리 색상에 테마 컬러가 적용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테마 컬러를 수동으로 한 다음 원하는 색상을 특정 색상으로 지정해 줍니다.

그다음 아래쪽의 옵션에서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개의 창이 열려 있는 경우 모든 창들의 테두리에 지정한 색상이 표시되어 구분이 명확해집니다.

 

다만, 이 옵션을 적용할 경우 제목 표시줄도 함께 지정한 색상으로 변경되므로 색상 선택을 적절하게 해 주어야 하며, 테두리 선의 색상은 가장 상단에 활성화되어 있는 창의 테두리에만 색상이 표시되므로 그 이외의 창들은 여전히 선택이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