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터미널에서 열기'가 없는 경우

윈도우 10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터미널에서 열기'가 없는 경우

윈도우 10의 경우에 업데이트가 충분치 못할 경우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터미널에서 열기'라는 메뉴가 없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부족해서 미처 설치되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사용자에 의해 삭제된 경우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최신 버전의 명령 프롬프트, 파워셀 등이 들어 있는 터미널 앱을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업데이트가 충분할 경우 나타날 수 있지만,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나타나지 않는 다면 윈도우 터미널을 설치한 다음 PC를 재시작하면 생성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의 서류가방 모양의 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해  MS 스토어로 이동한 다음 윈도우 터미널로 검색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터미널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한 다음 반드시 재시작해 줍니다.

만일,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윈도우 업데이트 형태로 나타난다면 이를 클릭해 재시작을 진행해도 동일합니다.

 

 

이제 컴퓨터가 재시작한 다음 파일 탐색기에서 임의의 폴더 위치로 이동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해 보면 터미널에서 열기 메뉴가 새롭게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향상된 최신 버전의 터미널 앱이며 앱 내부에 명령 프롬프트와 파워셀 등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 및 폰트, 테마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기능을 사용자 설정할 수 있는 옵션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터미널 열기를 선택했을 때 기본값인 파워셀로 열리는 것이 아니라 명령 프롬프트로 열리도록 하고 더불어 항상 관리자 권한을 가진 명령 프롬프트로 열리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는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우클릭 '터미널에서 열기'를 항상 관리자 모드의 명령 프롬프트로 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