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용 LED DISPLAY 한글 지원 무료 프로그램 리뷰

PC용 LED DISPLAY 한글 지원 무료 프로그램 리뷰

방송 중 응원이나 길거리 시위의 경우 등에 LED 글씨를 새겨 휴대폰을 흔드는 경우가 많은 데 이 경우 대부분 전광판 또는 LED 등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많은 휴대폰 어플 중 하나를 깔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동일한 기능의 PC용 프로그램도 존재할까 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어느 정도 예측은 했지만 당연히 그러한 프로그램도 존재했습니다.

다만, PC는 휴대폰처럼 들고 다니면서 LED를 흐르게 할 수는 없지만 모니터에 꽉 차는 전체 화면으로 LED 글씨를 플레이시킬 수는 있습니다. 

 

MS 스토어에는 LEC 프로그램이 몇개 등록되어 있지만 한글 폰트들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은 유일하게 한 개가 존재했습니다.

이름은 LED DISPLAY이며, 프리웨어로 사용이 완전 무료입니다.

MS 스토어로 이동한 다음 LED DISPLAY를 타이핑하면 제작자가 Yang Shue로 되어 있는 앱을 하나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프리웨어라서 그런진 몰라도 기능은 매우 간단해 일반 전광판 기능과 LED 전광판 기능 두가지에 폰트 및 색상 선택 기능 그리고 플레이 버튼 등의 기초적인 기능만 존재합니다.

 

 

 

아래쪽에는 플레이 버튼이 있으며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의 LED로 작동합니다. 전체 화면에서 나가려면 왼쪽 상단에 흐릿하게 있는 X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기능은 간단하지만 깔끔하게 작동하고 한글 폰트를 지원하는 무료 PC용 LED 앱이라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LED 작동 시 속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완전히 일시 정지시키는 기능이 없는 점이 옥에 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으로는 윈도우 10 이상일 것만 요구하며,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다면 PC뿐만 아니라 휴대폰 등에서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윈도우가 설치된 PC를 이용해 전광판 LED를 작동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그러한 경우에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