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래된 타자 연습 프로그램 -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2002

오래된 타자 연습 프로그램 -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2002

블루소프트의 2002년판 타자 스쿨 프로그램은 평가판으로 누구나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작은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알집이나 반디집 같은 무료 압축 해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손쉽게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정식 명칭은 '타자스쿨 2002'입니다.

 

bluesoft-taja.zip
1.49MB

 

압축을 해제한 폴더를 살펴보면 여러 개의 파일과 폴더들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Setup.exe 또는 Setup이라고 보이는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이 열리게 되는 데, Next 버튼을 누르면 설치 과정이 완료됩니다.

 

 

 

위의 설치 과정은 윈도우 11 64비트 운영체제에서 진행하였으며 실행까지 오류없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에는 윈도우 계정이 관리자 권한일 것을 필요로 하므로 만일 '권한 상승이 필요합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리자 권한을 활성화시켜주어야 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활성화시키려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CMD를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그다음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와 같은 명령줄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거나 타이핑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그리고 엔터키를 눌러 주면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지나가는 데, 이렇게 하면 작업이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에는 권한 상승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을 것 입니다.

 

 

이제 다시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해 봅니다.

아래의 이미지가 초기화면이며, 타자연습 시의 주의 사항 등이 보이며, 각각의 탭들은 타자 연습의 각 장르들을 나타냅니다.

 

 

고전적인 UI를 가지고 있지만 상당히 기본기에 충실한 타자 연습 프로그램으로 극초보인 키보드의 자리 연습부터 시작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실용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자신이 타자에 있어 극 초보이고 처음 배워야 하는 상태라면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