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Vmware Workstation의 저장 공간을 늘리는 방법

윈도우 11, Vmware Workstation의 저장 공간을 늘리는 방법

윈도우 11에 설치되어 있는 가상 머신인 Vmware Workstation의 할당 저장 공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가상 머신의 일종인 Vmware의 저장공간은 원래의 베이스인 윈도우 11의 디스크 저장 공간 관리를 통해 관리할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는 실제로 Vmware의 저장공간을 늘리는 예제를 실행해 볼까 합니다.

테스트에 사용한 Vmware의 종류는 VMware® Workstation 17 Pro 제품으로 버전은 17.0.1 build-21139696 입니다.

 

 

1. 처음 실행한 화면에서 중앙의 Hard Disk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저는 50기가 바이트를 할당해 사용 중인데 이 부분을 클릭하면 좀 더 상세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2. 가상 머신 설정 팝업 창이 열리게 되는 데, Hard Disk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우측의 Expand disk capacity 부분의 Expand 버튼을 누르면 가상 머신의 사용 공간 확장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3. 현재의 설정 중인 공간 용량이 나오는 데, 이 부분을 원하는 크기로 수정해 주고 하단의 Expand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가상 머신의 디스크 공간 확장 작업이 시작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확장 작업이 끝나고 OK 버튼을 눌러 주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6. 원래 설정되어 있던 50기가의 사용 가능 공간이 현재는 70기가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나마 실습을 통해 윈도우 11을 사용 중인 시스템에 설치된 Vmware Workstation의 사용 가능 저장 공간을 확장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