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중 Ctrl+Shift 또는 Alt+Shift로 인한 입력 언어 전환 문제

게임중 Ctrl+Shift 또는 Alt+Shift로 인한 입력 언어 전환 문제

게임 도중 Ctrl+Shift 또는 Alt+Shift 키가 눌리면서 영어로만 써지거나 게임 등에 오류가 발생해 심하면 멈춰버리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의 설정에 있는 입력 도구 모음에서 특정한 키 조합에 키 시퀀스를 할당해 두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위와 같이 여러가지의 문제를 일으키면서 나타났다 사라지는 입력 언어 간 단축키 변환 기능을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윈도우 설정을 변경하게 되면 더 이상 Ctrl+Shift 키 등이 눌려도 언어 간 변환 등이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1.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입력 > 고급 키보드 설정 페이지로 진입한 다음 입력 도구 모음 옵션을 클릭합니다.

 

 

 

2.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설정에서 고급 키 설정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키 시퀀스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3. 키 시퀀스 변경의 입력 언어 전환 및 자판 배열 전환 부분의 모든 단축키를 할당되지 않음으로 설정해 줍니다.

이제 모든 설정 변경을 저장하고 나면 더 이상 해당 단축키가 눌리더라도 언어 전환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언어 전환 기능은 키보드의 한영 전환 키로 여전히 가능하므로 이 점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