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측 하단의 팝업 광고창을 제거하는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측 하단의 팝업 광고창을 제거하는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 경우 우측 하단에 조그만 사각형 형태로 팝업 광고 또는 알림 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사용자가 원치 않는 상황일 경우가 많아 이를 제거해하고자 하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이 팝업 광고 알림 창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업 광고창의 형태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화면의 우측 하단에 조그만 사각형 팝업 창의 형태로 열리게 됩니다.

 

 

팝업 창에 보면 팝업 알림 설정 아이콘이 보이지만 이 설정은 해당 팝업을 보낸 주소에 한하여 차단하는 기능만 존재합니다. 물론 이를 통해 해당 광고 팝업만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팝업 광고 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해당 광고를 보낸 넷플릭스의 알림을 차단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넷플릭스의 모든 알림을 차단하게 됩니다.

 

 

 

보다 근본적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보내는 알림을 차단하고자 한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을 조정하면 됩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설정을 변경합니다.

 

1.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한 다음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누릅니다.

 

 

 

 

2.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사이트 설정 항목중 알림 항목을 클릭합니다.

 

 

 

알림 항목에서는 현재 알림 전송이 허용되어 있는 주소와 특별히 알림 전송을 허용하지 않는 주소의 목록들이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소들을 개별적으로 검토하여 알림 설정을 부분적으로만 차단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일괄적으로 모든 주소에서의 팝업 알림을 차단하고 싶다면 '사이트에서 알림을 전송하도록 허용하지 않음'에 체크해 줍니다.

 

 

 

위와 같이 기본 설정을 모든 알림 금지로 설정했음에도 일부 팝업이 발생한다면 아래쪽에 있는 개별적으로 허용된 주소도 모두 삭제하거나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