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킵으로 저장한 파일들을 집 PC에서 다운로드 하기

네이버 킵으로 저장한 파일들을 집 PC에서 다운로드 하기

네이버 킵 서비스는 2기가 까지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파일 저장 기능에 한해서는 네이버 마이박스와 연동됩니다. 네이버 킵의 주된 기능은 메모나 즐겨찾기 북마크 저장 기능, 파일 저장 등의 클라우드 기능입니다.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Keep에서 제공하는 저장공간 : 2GB
- 10MB 이상의 데이터는 MYBOX에 저장되며, Keep 제공 저장공간(2GB)에서 차감되지 않음.
- MYBOX에서 삭제하는 경우, Keep에서도 다운로드 불가
-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

 

 

 

 

아래에서는 이해하기 쉽도록 예제 파일들을 킵에 저장한 다음 집에 있는 PC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자신의 네이버 메뉴에 킵을 등록해 주도록 합니다.

네이버 상단 메뉴 왼쪽의 한자 석삼을 클릭한 다음 자신의 메뉴 편집 아이콘 목록에 킵을 등록하면 쉽게 찾아 쓸 수 있습니다. 순서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특정 웹 페이지에서 저장할 파일을 일단 다운로드한 다음 킵에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웹 페이지에 저장하려는 파일들이 있다면 이를 해당 PC에 저장한 다음 킵에 등록해 두도록 합니다.

 

- 외부 PC에서 다운로드합니다.

- 외부 PC에서 네이버 로그인한 다음 자신의 킵에 저장합니다.

 

 

자신의 킵을 열면 상단 우측에 3가지 메뉴 아이콘이 있으며 각각 링크, 파일 저장, 메모 기능의 아이콘입니다. 파일을 저장하려고 하므로 가운데 파일 저장 아이콘을 누르고 저장하려는 파일들을 모두 등록한 다음 하단의 전송 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3. 집 PC에서 네이버로 로그인후 킵 메뉴로 들어가면 등록해 둔 파일이 보입니다. 파일 우측의 3점을 클릭하고 저장을 누르면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