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len 도시가스 자동 차단기 건전지 교체 또는 완전 제거 방법

milen 도시가스 자동 차단기 건전지 교체 또는 완전 제거 방법

도시가스 밸브 쪽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차단되는 기능이 있는 milen 제조 자동 차단기 오류 발생 시의 대처 방법입니다. milen이라고 적혀 있는 자동 차단기의 정식 모델명은 MG-06BT이며 제조원은 (주)미렌입니다.

사실 오류라기보단 건전지가 거의 방전되면 자동 차단기에서 건전지를 교체하라는 무한 알림음이 울리며 작동이 느려지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이 당시의 이미지 모습이며 문제발생 CL5라고 표시가 뜨게 됩니다.

 

 

 

설치 당시에 설명을 제대로 듣지 않아 이럴 경우 어떻게 건전지를 교체하는지 몰랐는데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가장 아래쪽의 작은 클립 모양의 훅을 살며시 누르면서 그대로 훅을 아래로 당기면 건전지가 들어 있는 아래 판이 서랍처럼 딸려 내려오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이걸 누르는 건지 당기는 건지 몰라  강제로 당겼더니 아래로 클립이 빠져 버렸습니다.

첨엔 뭔가 안전할 것 같은 기분에 설치했지만 몇년 사용하고 나니 사실 이게 나에겐 조금 불필요한 물건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이 기회에 제거해 버리기로 하였습니다.

 

이 자동 차단기를 제거하려면 상단의 검은색 부분 커버를 벗겨내고 나사 두 개를 돌려 빼면 됩니다.

검은색의 상단 커버 옆으로는 손톱이 들어갈 정도의 작은 홈이 있습니다. 이 홈에 손톱을 넣어 뚜껑을 열면 됩니다.

 

 

 

상단 검은색의 뚜껑을 열면 두개의 나사가 보이는데 드라이버로 이 나사를 풀고 나서 뒤쪽 부분의 조금 튀어나온 부분을 뒤로 밀면서 앞쪽으로 당기면 전체가 분리됩니다.

 

 

이렇게 자동 차단기를 밸브에서 완전히 분리해 내면 원래대로의 심플한 가스 밸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