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워드에서 빨간줄 없애는 두가지 방법

한글워드에서 빨간줄 없애는 두가지 방법

한글워드를 치다 보면 특정한 문장에 지렁이 기어가는 것처럼 작은 빨간 밑줄 쳐진 부분이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면 보기탭의 여러 옵션을 살펴보기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글워드에 빨간색으로 구불구불하게 밑줄이 쳐진 경우를 보겠습니다.

 

 

한글워드에서 이러한 빨간 밑줄이 보이는 이유는 맞춤법이나 철자가 틀렸을 경우에 해당부분을 다시 검토해보라는 의미에서 워드자체가 맞춤법도우미 기능에 의해 출력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의 해결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띄어쓰기의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서 스페이스키나 백스페이스키를 이용하여 적절한 띄어쓰기 형태로 맞춤법을 수정해 주는 방법입니다.

맞춤법이 옳바르게 수정되면 빨간줄이 즉시 출력해제되므로 모두 사라질때까지 사이간격을 띄우거나 붙이는 방법으로 수정을 해줍니다. 모든 수정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깨끗하게 출력됩니다.

 

 

두번째로 빨간줄을 없애는 방법은 특수한 사정에 의하여 띄어쓰기 등이 잘못되었다 하더라도 그 상태 그대로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에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이 역시도 아주 간단하게 수정이 가능한데 한글워드의 상단 한글메뉴중 도구 > 환경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뒤 상단의 기타 탭을 클릭하여 기타 탭으로 진입한 다음 상단의 여러가지 메뉴 옵션중 맞춤법 도우미 작동을 체크해제합니다.

 

 

 

이렇게 워드의 옵션을 직접 조정하여 맞춤법 도우미가 작동하지 않도록 하면 설령 맞춤법이 틀렸다 하더라도 아래와 같이 빨간줄을 출력하지 않고 깔끔하게 출력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