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의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상태표시줄이 안보일때

윈도우즈10의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상태표시줄이 안보일때

여러가지 이유로 운영체제는 윈도우즈10을 사용하면서 웹브라우저의 경우에는 크롬이나 엣지가 아닌 인터넷익스플로러11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꽤 계실줄로 압니다. 저역시도 세가지 브라우저를 상황에 따라 번갈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내용은 익스플로러에서 상태표시줄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 다시 나타날까 하는 것입니다. 상태표시줄은 익스플로러의 최하단줄을 의미하는 것으로 마우스 커서를 웹브라우저 상의 특정링크 또는 객체에 가져갈때 그부분의 링크주소나 상태등을 최하단 열에 미리보기 표시해주는 열을 말합니다. 우측끝부분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기배율을 표시해 줍니다.

 

 

만약 어떤 이유로 이러한 상태표시줄이 사라져버렸을 때는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까요?

먼저 생략된 옵션을 다시 체크해서 살려주어야 하는데 그 옵션은 다른 브라우저도 마찬가지지만 보통 보기메뉴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화면을 크게 쓰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상단에서 파일메뉴가 보이지 않게 쓸 경우에는 보기메뉴 역시 보이지 않아 상태표시줄을 ON시키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파일메뉴 OFF, 상태표시줄 OFF 인 상태에서는 브라우저에서 상태표시줄이 나타나지 않으며 링크가 있는 부분에 커서를 올려도 상태표시줄은 나타나지 않고 도움말팝업기능으로 대신해서 미리보기해줍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먼저 파일메뉴 ON, 브라우저 상단에 파일메뉴가 나타나면 보기>도구모음>상태표시줄 ON 의 두가지 과정을 밟으시면 해결되게 됩니다. 파일메뉴의 ON, OFF 는 브라우저 상단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중 메뉴모음의 체크 또는 체크해제를 통해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모음을 구지 보고 싶지 않다면 메뉴모음이 체크해제된 상태에서 상태표시줄만 체크해주면 메뉴모음중 보기메뉴로 들어가서 컨트롤 할 필요없이 보기메뉴가 없는 상태에서도 바로 상태표시줄만 나타나게 됩니다. 기타 상단 우클릭에서는 즐겨찿기를 상단에 편하게 등록해두고 사용할 수 있는 즐겨찿기모음을 나타나게 하거나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