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바로 가기 아이콘이 더블 클릭하면 속성 창으로 열리는 문제

모든 바로 가기 아이콘이 더블 클릭하면 속성 창으로 열리는 문제

윈도우 바탕 화면에 있는 모든 바로 가기 아이콘들이 더블 클릭 시 해당 연결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경로 등을 표시하는 속성 창이 열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 오류가 아닌 단축키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만일 하나 또는 몇 개의 바로 가기에서만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onedrive와의 동기화 문제이거나 해당 프로그램이 삭제나 변형된 후 그로 인해 아이콘이 실행 파일을 연결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지만 모든 바로 가기가 속성 창으로 작동한다면 이는 단축키의 오작동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Alt+Enter 키를 누르거나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특정 바로 가기 아이콘을 실행하면 연결된 실행 파일이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속성 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즉, Alt 키가 오염이나 기능 고장으로 항상 눌린 상태로 인식되면  모든 바로 가기를 실행할 때마다 속성 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 문제를 수정하려면 키보드를 다른 키보드로 교체해서 테스트해 보거나 키보드를 본체와 분리한 다음 깨끗이 청소한 후 다시 시도해 봅니다.

특히, Alt 키가 눌린 상태로 반응해서 발생하는 문제인 만큼 해당 키를 잘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라고 만들어 둔 단축키 기능이 오염된 키보드와 결합하면 멀쩡한 윈도우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오해받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실제로 오류의 원인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키보드라는 하드웨어인데 키보드를 원인으로 지목하기가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타, 일부 오류의 경우에는 마우스의 더블 클릭 현상 또는 눌림 현상 등의 오작동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키보드 테스트에서도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마우스 역시 다른 마우스로 교체하여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 열기 오류의 많은 부분이 소프트웨어적인 윈도우 파일 시스템의 오류가 아닌 하드웨어인 마우스 또는 키보드의 오작동이나 손상, 오염 등으로 발생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