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화면 아이콘들에 노란색 사각형 박스가 생긴 경우

바탕화면 아이콘들에 노란색 사각형 박스가 생긴 경우

바탕화면의 아이콘 등의 바로 가기 아이콘들에 노란색의 사각형 박스가 생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박스가 붙은 경우 이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바탕 화면에 존재하는 아이콘들의 왼쪽 아래에 생긴 노란색의 사각형 박스 모양의 정체는 원드라이브의 주문형 파일 또는 온라인 파일 동기화 등과 관련된 오류의 표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PC의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온라인 전용으로 설정하는 옵션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작업 관리자 실행

키보드의 Ctrl+Alt+Del 키를 누르고 선택 메뉴들 중 작업 관리자를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에서 설명할 윈도우 작업 관리자 앱이 실행됩니다.

 

2. 탐색기 재실행

작업 관리자가 실행되면 좌측 상단의 3선 클릭 > 자세히 > explorer.exe를 우클릭 > 다시 시작을 순서대로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탐색기 앱이 재실행되면서 원드라이브 관련 오류 현상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3. 추가 방법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작업 표시줄의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으로 진입한 다음 동기화 및 백업을 선택하고 백업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백업 관리에서 각 폴더의 스위치 ON/OFF를 변경해 가며 박스 표시가 사라지는지 살펴봅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PC와 원드라이브와의 동기화 또는 연결을 해제하고 원드라이브를 삭제합니다. 보통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삭제할 수 있거나 윈도우 설정의 앱 및 기능에서 원드라이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필요하다면 원드라이브를 재설치합니다.

 

원드라이브의 설치에 관하여는 아래의 다른 포스팅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드라이브를 PC에 재설치 하는 방법 또는 설치없이 웹에서 관리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