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왼쪽 클릭이 안먹힐때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왼쪽 클릭이 안먹힐때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투스 무선마우스에서 왼쪽 마우스클릭이 전혀 먹히지 않을 때의 해결방법에 관하여 쓰고자 합니다. 제 무선마우스에서 일어났던 오류의 해결방법을 실제경험을 토대로 적은 것이라 문제의 발생원인이 다른 분들에게는 이 방법이 먹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다른 분들의 포스팅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를 일으켰던 무선 마우스는 일전에 제품리뷰에서도 다루었던 다이소 구매 무선마우스입니다.

 

다이소 득템 TG삼보 2.4GHz 무소음 무선마우스

 

수개월 사용해 본 결과 처음이나 마찬가지로 지금도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엊그제 최초로 에러를 일으키더군요. 마우스 이동이나 터치는 먹히는 것 같았는데 좌클릭했을때 대상목적물이 전혀 반응하지 않는 이상한 현상이더군요. 키보드는 아무런 문제없이 먹힙니다.

 

하는 수 없이 키보드를 이용해서 짐작가는 데로 하나하나 해결을 시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세번째 방법으로 바로 가서 시도해보고 안되면 두번째, 첫번째의 역순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이 수개월간 프로그램 추가제거 정리를 안 해주었던 것이 생각 났습니다. 키보드의 탭키와 방향키 그리고 엔터키를 이용하여 제어판에 들어간뒤 프로그램 추가삭제로 진입하였습니다.

목록을 보니 공공사이트나 금융사이트 들에 많이 들어갔었는지 수많은 보안프로그램들이 깔려있더군요. 키보드를 이용하여 모두 삭제하여 주었습니다. 어차피 또 들어가면 깔으라고 할테니까요.

그리고 재부팅해 주었습니다. 여전히 해결이 안되더군요.

 

두번째로 생각난 것이 키보드의 사용이 전혀 문제없는 걸로 보아 단순 마우스의 문제라고 확신했습니다. 밧데리를 새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이번에도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세번째로 생각난건 블루투스 신호를 PC본체에 전해주는 역할을 하는 소형 무선 어댑터를 뽑아서 다른 USB포트에 꼽아주어 보았습니다.

 

 

 

너무나 허무하게 그리고 간단하게 바로 언제 문제가 있었냐는 듯이 정상 작동하더군요. 이게 다이소 무선마우스만의 문제라면 아마도 저가마우스의 한계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PC의 USB포트쪽에서 블루투스 신호를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오류를 일으킨거 였다면 다이소 무선 마우스가 억울하게 누명을 쓴것이겠죠.

 

불필요한 작업을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 께서는 세번째 단계만 하셔도 될 듯합니다.

즉,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의 조그만 어댑터를 다른 USB포트에 꼽아라.

 

추가적으로 약간의 검색을 해본 결과 바이러스로 인해서 그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필요한 작업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아마도 위의 방법으로도 전혀 해결이 안된다면 그분들의 방법도참고해 보아야 할 듯 합니다.

이러한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마지막으로 해볼 수 있는 것은 문제가 전혀 없는 다른 PC에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도 전혀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마우스 자체의 내부적 고장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교환이나 센터고장수리, 신규구입 등이 필요한 경우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