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제작중 소리만 증폭시켜 인코딩하기

동영상제작중 소리만 증폭시켜 인코딩하기

 

다음팟인코더가 아닌 소니 베가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동영상의 사운드영역만을 증폭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베가스를 이용하면 사운드부분만 간단히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소리만 증폭시키더라도 한번의 인코딩과정을 거쳐야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소니베가스를 실행시키고 사운드영역만을 증폭시키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불러옵니다.

 

 

베가스 실행화면에서 좌측 아래부분의 붉은색 사각형지역이 동영상의 사운드영역 레이어입니다. 기본값은 0db로 맞추어져 있는데 이곳의 볼륨을 오른쪽으로 끌면 12db까지 사운드영역이 증폭되게 됩니다.

이제 Render As메뉴에서 유튜브등에 업로드하기 위한 적당한 렌더링옵션을 지정한뒤 렌더링을 하면 작업은 끝입니다.

 

 

 

결과물을 재생시켜보면 사운드영역만 증폭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12db이상의 증폭값은 지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운드레이어 영역만 고도의 증폭이 필요할 경우에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이외에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 증폭하는 방법과 동영상에서 mp3영역만 분리해 낸뒤 사운드편집프로그램에서 증폭시킨다음, 다시 영상에 입히는 과정을 통해 증폭시키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영상과 사운드의 불일치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는 동영상의 사운드 전체영역을 증폭시켜 보았는데 특정구간만을 증폭시키거나 감소키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사운드 영역을 클릭선택한 상태에서 단축키 v를 누르면 중앙에 보라색 실선이 나타납니다. 이 실선상에서 사운드의 레벨을 조정하고자 하는 부분을 더블클릭하여 점을 만든뒤 점을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면 증폭 또는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간단히 소니 베가스를 이용한 동영상의 사운드영역 증폭방법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