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 절전모드 해제후 로그인시 암호창 제거하기

윈도우즈10 절전모드 해제후 로그인시 암호창 제거하기

윈도우즈의 로그인시 또는 부팅시 귀찮은 로그인 암호 옵션, 핀번호 옵션 등을 모두 제거하고 아무런 제한없이 로그인하는 방법은 이전의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윈도우즈10 핀번호 삭제하기

윈도우10 로그인비밀번호 팝업창 삭제하기

윈도우10 관리자계정 암호를 잊어버렸을때의 복구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화면 아니오만 출력 해결방법

 

그런데 윈도우10 업데이트과정 또는 시스템 옵션의 변경 등의 이유로 절전모드에서 빠져나올때 윈도우 로그온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뜰 수 있습니다. 만약 일전에 포스팅했던 로그인 팝업창 삭제과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리셋버튼을 이용한 재부팅시에 절전모드 해제시와는 다르게 로그인 암호창이 뜨지 않고 바로 부팅되게 됩니다.

 

이제 절전모드 해제시의 로그인 암호창을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즈 설정으로 들어가신 뒤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계정으로 들어간뒤 좌측 메뉴중 로그인옵션을 클릭하면 우측 상세설정창에 로그인 필요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의 옵션이 "PC가 절전모드에서 깨어날 때"로 되어 있으면 "안 함"으로 바꾸어 줍니다.

 

만일, 윈도우 업데이트 등으로 인해 '로그인 필요'라는 옵션을 찾기 힘들다면 로그인 옵션의 '추가 설정' 항목 등에서 'Windows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언제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까?'라는 문장을 찾아서 안 함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이외에 정품 윈도우가 아닌 경우 또는 관리자 권한의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가 아닌 경우 등에는 설정 변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즈10에서 절전모드 해제시에 뜨던 귀찬은 로그인 암호창은 더이상 뜨지 않을 것입니다.

위의 설명은 윈도우즈10 Pro 1903 버전, OS빌드 18362.10006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는 자동로그인으로 설정해둔 옵션을 초기화 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위의 내용대로 재설정하는 것이 좋으나 해당 옵션 자체가 윈도우즈 업데이트로 인하여 사라지거나 변경되는 경우에는 아래의 링크, 이전 포스팅의 로그인 팝업창 제거 포스팅의 과정을 다시 한번 반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로그인비밀번호 팝업창 삭제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