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셔터 스톡 무료 이미지 그리고 shutterstock contributor

셔터 스톡 무료 이미지 그리고 shutterstock contributor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장 많은 사진 기고자들이 속해있는 셔터 스톡을 살펴보고 셔터 스톡의 무료 이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국 셔터 스톡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https://www.shutterstock.com/

 

하지만 셔터 스톡에는 기고자 계정(contributor, 판매자)과 단순 소비자 계정의 두가지 계정이 있습니다. 참여자 계정으로 이메일 아이디를 만들었다 하더라도 해당 이메일을 사용하여 각각 최초 한번은 직접 입력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판매자 계정과 소비자 계정은 로그인 되어 있을때 구글 크롬 기준으로 사이트 아이콘 모양도 서로 다릅니다.

 

shutterstock site

 

요즘은 자신의 그래픽 또는 동영상 컨텐츠를 판매하는 사이트들이 많은데 그중 하나가 바로 셔터 스톡 기고자 계정입니다. 어도비에서도 ad stock 이라고 동일한 성질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어도비에 비해서는 컨텐츠의 승인율이 높아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셔터 스톡 기고자 계정이 유리할 듯합니다.

 

또한 어도비에는 없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관리 및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 바로 업로드하기 등이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앱에서 바로 업로드물 심사승인 여부와 현재 판매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PC의 웹사이트에서 로그인하여 본 화면으로 기고자 셔터스톡 사이트에서 판매된 수익금 및 판매된 지역등을 표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실험삼아 4개의 사진을 올렸는데 한개가 이집트에서 판매되었다고 나오네요. 판매되었다고 해서 소유권이 이전되는 건 아니고 사용료만 받는 것이므로 소유권 이전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핸드폰 카메라로 찍고 사진에 대해 공부해 본 적이 없는 초짜라 아무래도 힘들 것 같아 포기했지만 장비가 있고 어느 정도의 기본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사진판매에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제 다시 무료 이미지 문제로 돌아와 보겠습니다.

본 포스팅 상단 이미지의 소비자 셔터 스톡 사이트에 회원가입되어 있고 로그인 되었다면 금주의 무료이미지 1건, 금주의 무료 벡터이미지 1건 총 2건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jpg 포맷이고 백터는 eps 포맷입니다. 그런데 사실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검색해서 찿아 내고 그것을 다운로드 할려면 유료 요금제에 가입하거나 아니면 워터마크가 삽입된 채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기고자 계정이 셔터 스톡으로 되어 있어 이렇게 설명드렸지만, 사실 고화질 사진보다는 저화질이라도 원하는 무료 이미지를 찿아야 할 경우에는 셔터 스톡은 적당하지 않습니다.

제가 주로 쓰고 있는 곳은 pxhere pixabay 입니다. 이미지는 주로 블로그 포스팅 삽입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무료 동영상 서비스인 pixabay 보다는 pxhere 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그밖에 게티이미지도 있으나 중요한 것은 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좋은 이미지를 무료로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일정한 사용료를 지불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고용량 또는 고화질 이미지나 동영상이 필요한 것이 아니고 썸네일용이나 블로그 삽입용 또는 일정한 컨텐츠 제작에 부분적으로 삽입되는 것으로 이미지나 동영상의 질이 크게 문제되지 않는 분들은 위에 링크해 드린 pxhere 나 pixabay 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의 켑쳐 및 스케치 앱을 작업표시줄에 등록한 뒤 바로 캡쳐작업하여 그림판에서 마무리한 뒤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