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보다 편한 배경 따내는(누끼) 프로그램 - Fotophire

Posted by 친절한 it-Fix
2019.08.19 14:14 유틸 리뷰

오늘은 포토샵에서 흔히 누끼라고 표현되는 배경따내기 작업을 자동화로 해주고 투명배경으로 만들어 주는 Photo Cutter, 사진다양한 효과를 간단하고 쉽게 적용시키는 편집기능을 가진 Photo Editor, 배경의 불필요한 요소를 따내고 주위배경으로 채워 넣는 Photo Eraser 등을 하나로 통합한 프로그램인 Fotophire Toolkit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프로그램 제작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상단 메뉴의 FREE TRIAL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https://photo.wondershare.com/

 

 

 

 

설치하고 나면 위의 화면과 같이 뜨는 데 Photo Cutter가 배경을 따내는데 특화된 영역이고, 그 옆의 Photo Eraser 는 일종의 배경복제로 따낸곳을 자동으로 주위배경으로 채워주는 기능입니다. Photo Eraser 기능도 튜토리얼 3가지가 제공되는데 따라해보면 그 간결하면서도 빠른 작업이 매력적입니다.



배경 따내기 부분인 Photo Cutter 영역에서는 2가지의 따라 학습하기 튜토리얼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2가지 모두 따라하시다 보면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가 훨씬 좋아집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처럼 왼쪽 하단의 주황색 박스안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전이나 다음 튜토리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박스의 펜은 여백제거용 펜툴이고, 초록색 박스의 펜은 보존할 이미지에서 잘못 제거된 부분을 되살릴 때 사용하는 펜툴입니다.

 

먼저 빨간색 펜으로 배경을 잘라 낸 뒤, 초록색 펜으로 복원시켜야 할 부분을 터치해 주면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두가지의 튜토리얼 중 1번 튜토리얼을 직접해보았습니다.

먼저 빨간색펜으로 남겨둘 이미지 주변으로 칠해 줍니다. 칠이 끝나면 자동으로 잘라내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 보면 원래 이미지에서 제거된 부분들을 보라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튜토리얼에서는 첫번째 튜토리얼처럼 1단계에서 깔끔하게 컷팅되지 않는 이미지의 경우에 작업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따낼 부분을 빨간펜으로 윤곽을 지정하여 따내는 것까지는 1번 튜토리얼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이 경우에 잘못하여 남겨질 이미지 일부분이 침범되어 제거 되었다든가 하는 부분을 초록색 펜으로 칠해줍니다.

즉 아래의 그림에서 초록색 박스의 부분처럼 되살려내야 할 부분만 초록펜으로 칠해주면 됩니다.

 

 

초록색 펜으로 복원해야 할 부분 작업을 할 때에는 마우스의 휠을 이용한 확대 및 축소, 브러쉬 크기 조절, 작업 되돌리기 등을 복합적으로 써가면서 가장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올때까지 수정합니다.

따내기가 완료된 작업 결과물은 투명성을 유지하는 파일포맷인 PNG 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바로 저장하지 않고 우측의 몽타쥬메뉴(PHOTOMONTAGE)에 등록되어 있는 배경타일중 하나를 택하여 새로운 결과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곳에는 자신이 만든 배경타일 이미지를 등록하고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포토 에디터(Photo Editor)에는 다섯개의 튜토리얼이 있으며, 많은 직관적이고 빠른 작업들이 가능합니다. 포토 에디터에서는 클릭한번으로 이미지에 특수 효과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사전 설정 효과를 미리보기 이미지로 표시하며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의 슬라이더를 통해 사진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특수한 효과들을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다운로드하여 추가가 가능한 소프트웨어들로는 Photo Maximizer, Photo Focus 등이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들을 다운로드하여 결합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직관적인 튜토리얼이 포함되어 있어 기본기능을 습득하는 데 어렵지 않으며, 빠른 작업이 필요하고 시스템 리소스를 적게 차지하여 가벼운 프로그램이 필요할 경우에 꽤나 쓸만한 툴이라고 보여지나, 포토샵의 레이어개념이나 패쓰를 이용하는 개념은 존재하지 않으니 참고하여야 할 것입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은 쉐어웨어로 저장과 사용기한에 일정한 제한이 있습니다.

정품구입시 세가지 툴을 합친 1년 구입가는 50달러, 평생 구입가는 80달러, 다섯가지 툴을 모두 합친 평생 구입가는 90달러 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