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썸네일 이미지 무료 제작 프로그램 - Easy Thumbnails

썸네일 이미지 무료 제작 프로그램 - Easy Thumbnails

이지 썸네일(Easy Thumbnails)은 윈도우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이미지의 축소 또는 확대를 통한 자동 썸네일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광고가 없는 완전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영상 제작의 경우 특히 유튜브 동영상 썸네일 제작의 경우에도 간편하고 빠르게 썸네일 이미지를 추출해 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지 썸네일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에 링크된 제작사 홈페이지로 가야 합니다.

 

https://www.fookes.com/easy-thumbnails

 

제작사인 Fookes Software 홈페이지 최하단의 Free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한 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의 총 용량은 1메가 정도로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도중 한달에 두번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할 경우 하겠냐고 물어보는데 OK 버튼을 눌러 줍니다.

프로그램의 실행 화면은 아래와 같이 탐색기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취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가벼워 단순 썸네일 이미지를 자주 대량으로 작성할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무료 썸네일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_easy thumbnails

 

인터페이스는 간단한 파일 탐색기와 내장된 이미지 뷰어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찾아서 개별적으로, 그룹으로 또는 전체 폴더로 처리할 이미지를 신속하게 선택합니다. 슬라이더 컨트롤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회전하고 대비, 밝기, 선명도 및 품질을 조정하고 내장 뷰어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 단위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할 경우 한번에 대량의 이미지 썸네일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동영상에서 이미지를 자동으로 추출해 낸뒤 썸네일을 제작해 주는 고급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썸네일 이미지를 제작하고자 할 경우에는 특정 프레임을 일시 정지한 다음 캡쳐하여 이미지로 저장한 뒤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썸네일을 제작할 원본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이지 썸네일의 세팅 탭을 클릭하여 만들어질 썸네일 이미지의 크기, jpg 출력물의 품질 크기, 밝기, 대비, 선명도와 결과물의 파일명에 붙을 접두사 또는 접미어, 필터지정 등을 설정합니다.

 

easy thumbnails 설정하기

 

그런 다음 Make 버튼을 눌러주면 작업이 끝나게 되나 대량의 파일 또는 폴더 단위의 썸네일 제작을 할 경우에는 대상 지정후에 Make All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썸네일 이미지는 같은 폴더에 저장되는 것이 기본값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불러들였던 이미지를 기본값 그대로 Make 하였더니 같은 폴더에 생성된 모습입니다.

 

 

생성되는 썸네일 이미지의 이름은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의 setting 탭에서 tn_ 이라는 접두사가 붙게 되어 있으나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접두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접두사와 접미사를 임의로 넣을 수 있으며 한글도 가능한데 저의 경우에는 _썸네일 이라는 접미사를 넣어 보았습니다.

 

이지 썸네일에서 접두사 또는 접미사 변경

 

다시 한번 제작 버튼을 누른 뒤 동일한 폴더에 생성된 썸네일 이미지를 살펴보니 한글로 접미사가 자동으로 파일명에 들어가서 제작되어 있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썸네일 한글 접미사 생성

 

세팅 탭의 알고리즘 풀다운 메뉴에는 11개의 리샘플링 필터가 존재하는 데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필터를 선택하여 지정한 뒤 썸네일 이미지를 자동 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asy Thumbnails 11개 리샘플링 필터

 

 

썸네일 이미지에 글씨를 새겨넣는다거나 동영상에서 바로 썸네일을 제작해 낸다거나 하는 기능은 없지만 필요한 기능만 단순하게 집어넣어 이러한 단순 작업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군더더기 없는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jpeg 파일에서는 EXIF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썸네일을 제작하여 결과물의 품질이 우수하며, 광고도 존재하지 않는 완전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거의 모든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며 구체적으로 지원하는 이미지 포맷은 아래와 같습니다.

 

JPEG (*. jpg; *. jpeg; *. jpe; *. jps)
JPEG 2000 (*. jpc; *. j2k; *. jp2)
휴대용 비트 맵 (* .pbm; * .pgm; * .ppm)
CompuServe 그래픽 교환 (* .gif)
휴대용 네트워크 그래픽 (* .png)
태그가 지정된 이미지 파일 형식 (* .tif; *. tiff; *. fax)
Truevision Targa (*. tga; *. targa; *. vda; *. vst)
Windows 고급 메타 파일 (* .emf)
Windows 아이콘 파일 (* .ico)
Windows 메타 파일 (* .wmf)
Windows 또는 OS / 2 비트 맵 (* .bmp; *. dib; *. rle)
무선 비트 맵 이미지 (* .wbmp)
Zsoft PC 페인트 브러시 (* .pc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