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에서 짜증나는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 제거하기

아이폰에서 짜증나는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 제거하기

아이폰에서 뉴스에 댓글을 달거나 또는 메모앱을 실행하여 문장을 입력하는 도중에 빨간색으로 블록설정되며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이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줄 압니다.

입력시간을 단축하고 좀더 편리한 사용을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오히려 훨씬 더 불편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빨간 블록은 띄어쓰기 기준으로 문장단위로 설정되기 때문에 한글자만 틀려도 문장 전체를 수정해야 합니다.  즉, 새로운 문구를 입력하려면 빨간색 블록지정 영역의 문구를 모두 지운 뒤 블록지정 영역 전체를 처음부터 다시 입력해야 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이 기능은 빨리 입력하기 위해 만들어준 기능이라고 생각되지만 오히려 빠른 입력을 방해하는 꼴이 되곤 하더군요.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

 

이제 빨간 블록이 생기는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 관련 시스템을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키보드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설정_일반>키보드

 

아이폰의 키보드설정에 들어가 보면 여러 가지 설정 옵션들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빨간 블록을 자동으로 지정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자동 완성 기능입니다. 자동 완성 기능을 터치하여 기능을 꺼둡니다.

더불어 자동 완성 바로 위에 있는 맞춤법 검사 기능도 꺼둡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의 자동 완성 기능과 맞춤법 검사 기능을 끄고 난 뒤, 좀전에 작성도중 나왔던 빨간 블록이 있는 부분을 보니 사라지고 없습니다.

억지로 다시 그 부분을 눌러서 만들어 볼려고 해도 빨간 블록 자동 완성 기능은 더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해제상태

 

이제 그 짜증나는 빨간 블록이 없어져서 속이 다 후련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