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에서 화면 자동잠금 기능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아이폰에서 화면 자동잠금 기능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아이폰을 쓰다 보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잠기는 기능 즉 자동 잠금 기능을 꺼두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켜고 끄거나 지연시간을 설정해야 할 경우에 선택 해야 할 부분이 흐려져 있어 선택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비슷한 기능의 중복으로 인하여 생기는 현상입니다.

아이폰 설정의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 들어가면 아래의 그림처럼 NIght Shift 아래에 있는 자동 잠금이 선택자체가 안되게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을 계속해서 열어 두고 해야 할 작업이 있을 경우에 이런 현상에 부딪히면 참으로 난감한데요,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이폰_자동잠금_선택 안될때

 

서로의 기능이 중복될 경우 선택적으로 한가지 기능만을 선택하여 할 경우가 발생하면 종속적인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선택의 문제로 인한 경우로 보여집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설정에서 배터리로 들어간 다음 저전력 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전력 모드를 해제하게 되면 절전 모드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되던 밧데리 아이콘은 충전량이 적어진 상태에서도 계속해서 초록색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아이폰_배터리_저전력 모드

 

이제 저전력 모드를 해제했으면, 설정의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들어가 봅니다.

자동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으며 30초부터 5분까지로 대기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고, 사용 안함으로 설정할 수도 있는 상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자동잠금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할 작업이 필요했던 상황이라 아래의 그림처럼 자동잠금 기능을 사용 안함으로 체크하였습니다.

 

아이폰_자동잠금_시간설정_사용안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