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int.net을 이용해 콜라주 만들기

Paint.net을 이용해 콜라주 만들기

오늘은 Paint.net의 기능을 소개해 드리는 세번째 포스팅으로 콜라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콜라주 만들기로 연습할 샘플 파일이며 저작권 없고 상업적용도로 사용가능한 CC0 이미지 입니다.

 

가을벼 저해상도 콜라주 연습용

 

페인트넷에서 임의의 이미지 파일을 열고 편집>모두 선택을 클릭합니다.

 

Paint.net_모두 선택

 

도구툴에서 (1)선택한 픽셀 이동툴을 클릭한 뒤 (2)모서리의 동그라미 표시를 드래그해서 적당히 축소한 다음 다시 (3)중앙쯤을 클릭하여 드래그로 중앙쯤에 오게 정렬하시기 바랍니다.

 

Paint.net_픽셀이동툴

 

페인트넷의 상단 메뉴중 레이어>파일 가져오기로 아래와 같은 콜라주로 쓸 일정한 패턴 이미지를 가져오기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 역시 CC0 이미지로 저작권과는 무관한 이미지 파일입니다.

 

Paint.net_콜라주 연습용 이미지

 

레이어에서 파일 가져오기로 위의 패턴 이미지를 가져온뒤 이 역시 모서리를 드래그하여 크기를 적당히 줄인 후 위치를 조정 이동해 봅니다. 오른쪽 옆의 레이어박스에서 보면 패턴 레이어가 하나 생성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Paint.net_파일 가져오기

 

레이어 옵션창에서 패턴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여 레이어 등록정보 창을 엽니다. 레이어 등록정보창이 뜨면 투명도를 적당하게 흐릿해질 정도로 끌어 내립니다. 저는 169 정도로 내렸습니다.

모드의 드랍 다운 메뉴를 열고 색상 번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Paint.net_레이어 번인 색 모드

 

이제 선택되어 있는 레이어가 있다면 모든 선택을 해제합니다. 파일 메뉴의 편집>선택취소로 선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레이어의 모든 선택들이 해제되고 나면 파일 메뉴에서 레이어>회전/확대/축소를 눌러줍니다.

레이어를 3차원적으로 회전하고 확대하거나 축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옵션 도구창이 팝업되면 적당히 마음에 드는 배치를 만들어 줍니다.

 

Paint.net_회전 확대 축소

 

이상으로 대략 콜라주를 의도한대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미지의 성격에 따라 옵션선택은 상대적인 것이므로 여러번 바꾸어봐 가며 가장 최적이라고 생각되어 지는 상태를 콜라주화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물론 자동적으로 대량의 이미지를 콜라주로 생산해내는 것은 아니지만 원하는 의도의 콜라주를 만드는데는 괜찮은 방법인 듯 합니다.

 

Paint.net에서 글씨와 배경 이미지 합치기 및 텍스트 플러그인 설치

그림판보다 좋고 포토샵보다 가벼운 앱 : paint.net

Paint.net 으로 이미지 따내기(포토샵의 누끼와 비슷)와 다른배경 합성

Paint.net BoltBait 플러그인팩 4.9 설치와 이미지합성 패더효과 적용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