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int.net BoltBait 플러그인팩 4.9 설치와 이미지합성 패더효과 적용하기

Paint.net BoltBait 플러그인팩 4.9 설치와 이미지합성 패더효과 적용하기

Paint.net 에서 페더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아래의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이미지를 따내고 배경으로 다른 이미지를 합성할 때에 최종적으로 필요한 단계는 따낸 부분과 새롭게 가져온 배경이 자연스럽게 합쳐질 수 있도록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필요한 플러그인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사용하려는 패더효과는 볼트베이트의 플러그인팩중에서 오브젝트나 선택영역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페더관련 도구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

 

먼저 아래에 첨부된 최신 플러그인 팩을 다운로드 하시고 이후 최신버전 업데이트는 Paint.net 플러그인 포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BoltBaitPackInstall49.zip
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설치를 시작하시면 아래와 같은 플러그인 효과 설치 선택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모두 설치하였습니다.

 

boltbait 플러그인 설치화면

 

 

이제 이전 포스팅에서 최종작업후 pdn으로 저장해 두었던 파일을 불러와 봅니다.

이전 포스팅 작업종료시 저장해 둔 pdn파일에서는 두개의 이미지를 합성만 해두고 경계면의 Feather처리는 하지 않았었습니다.

Paint.net의 상단 메뉴중 파일메뉴의 효과에 보면 이전에 텍스트 관련 플러그인을 설치한 것이 보이고 그 위로 많은 효과들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BoltBAit 플러그인의 페더효과

 

합성된 이미지를 보면 신발이 있는 레이어의 경계선이 너무 잘라낸 티가 납니다. 레이어 이미지들의 경계에 약간의 Feather 효과를 주어 경계가 약간 흐릿하게 보이는 효과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신발이 있는 레이어가 선택되게 한 다음, 마법봉 툴로 투명영역을 선택합니다.

투명영역이 선택된 뒤에는 파일메뉴에서 편집>선택영역 반전을 선택하여 신발레이어의 경계선들이 선택되도록 합니다.

그 다음으로 효과>Selection>Feather Selection 를 선택합니다.

 

Paint.net_Feather Selection

 

Feather 값을 조절하는 창이 뜨면 적당히 경계를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수치를 조절합니다.

효과 메뉴에서 Object에 있는 Feather Object를 통해서도 비슷한 효과가 적용되는데 두가지의 값을 모두 적용해 보고 좀더 자연스러운 효과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Paint.net_Feather RAdius

 

아래는 Feather Object 효과 5를 주기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Paint.net Feather Object

 

결과물이 만족스럽진 않지만 배워가는 과정이라는 데에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아래는 전체적인 과정을 동영상으로 풀어 보았습니다.

 

 

 

Paint.net BoltBait 플러그인팩 4.9 설치와 이미지합성 패더효과 적용하기

Paint.net 으로 이미지 따내기(포토샵의 누끼와 비슷)와 다른배경 합성

Paint.net을 이용해 콜라주 만들기

Paint.net에서 글씨와 배경 이미지 합치기 및 텍스트 플러그인 설치

그림판보다 좋고 포토샵보다 가벼운 앱 : paint.net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