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10 피드백 허브의 기능 및 제거

윈도우즈 10 피드백 허브의 기능 및 제거

피드백 허브 앱은 이를 통해 Windows 10을 사용하는 동안 발생하는 문제, 건의사항, 번역오류 등을 Microsoft및 커뮤니티에 알려주고 의견을 보내주면 Windows 환경을 개선하는 자료로 윈도우즈 개발자들이 사용하게 됩니다.

윈도우즈 사용중의 아이디어 또는 문제를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자들에게 보내주는 일종의 간접적인 개발참여라고도 볼 수 있는 그러한 소통의 앱입니다.

 

만약 피드백허브 앱이 없는 경우에는 Microsoft Store에서 허브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허브앱의 이미지이며 저의 경우에는 이미 설치했으므로 실행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피드백 허브 설치

 

피드백 허브의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상의 각종 에러 발생시 또는 특정 윈도우즈 프로그램에 대한 건의사항같은 문제를 보내게 되는데, 문제보고 항목은 ① 윈도우즈 또는 프로그램상의 각종 문제 증상에 대하여, 기능 및 기타 개선 사항 제안 항목은 ② 윈도우즈 내장프로그램 또는 윈도우즈의 기능개선 건의에 대하여, 그리고 마지막으로 ③ 한국어로의 번역이 잘못 되어 있는 부분에 대한 피드백입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서 보내진 피드백은 윈도우즈 피드백 커뮤니티에 게시되며 개발진들도 참조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피드백 허브 앱 실행화면

 

 

저의 경우에는 피드백 허브라는 것에 대한 호기심도 있었고, 윈도우즈 사용시 불편하게 느껴졌던 부분들은 어떤식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 하는 부분이 분명히 있었던 터라 피드백 허브 기능을 키고 필요할 때는 피드백을 MS에 보내는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다거나 화면을 가리는 등의 불편함이 있다거나 하는 것을 못느껴봤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고 있으나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으리라 봅니다.

그러므로 아래에서는 피드백 허브 알림 기능을 꺼두는 매우 간단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톱니모양 아이콘인 윈도우즈 설정을 띄운뒤 메인화면의 입력창에 "피드백"이라고 입력하면 몇가지가 팝업되는 데 이중 "진단 및 피드백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피드백 허브 제거

 

진단 및 피드백 설정창이 뜨면 우측의 스크롤 바를 중간정도까지 내리다 보면 "피드백 빈도"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 그림 모양이 조금은 다르지만 참가자 프로그램이 아닌 일반 분들의 경우에는 빈도 옵션을 조절할 수 있을 것으로 압니다.

아래 그림의 "Windows에서 내 피드백 요청"항목 아래의 항목을 자동이 아닌 "안함"으로 바꾸어 줍니다.

 

피드백 및 진단을 통한 피드백 제거

 

 

이제 더 이상 윈도우즈에서 피드백을 요청하는 창은 뜨지 않을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