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입력도중 알고 있으면 편한 문자표 단축키 일람표

윈도우즈 입력도중 알고 있으면 편한 문자표 단축키 일람표

윈도우즈 문자표는 윈도우즈 시작버튼 옆의 검색창에 문자표라고 적으면 쉽게 찿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 실제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특수문자는 찿기가 어려워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보통은 한글의 자음에 타이핑도중 블럭영역이 남아 있을 때 한자키를 누르면 변환이 가능한 특수문자들이 나오며 그러한 기능을 더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사실 모두 외우고 사용하기가 많이 불편합니다.

어쩌다 필요한 특수문자를 찿기위해 키보드의 맨 윗줄 "ㅂ+한자키"부터 제일 아래줄의 "ㅍ+한자키"까지 모두 타이핑하면서 원하는 특수문자가 어디에 있는지 찿곤 했습니다.

 

그래서 특수문자를 일일이 타이핑해보고 하나의 이미지로 모아 보았습니다.

각각의 특수문자에서 스크롤하여 내리면 더 많은 비슷한 종류의 문자들이 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붉은색의 사각형은 가능하면 암기해두는 것이 좋을 법한 것을 주관적 판단으로 골라 보았습니다.

 

윈도우즈 문자표 단축키 일람표

 

저의 경우엔 딱 한가지만 외우기로 했습니다.

그건 바로 "ㅇ+한자키" 인데 그 이유는 글 작성도중에 소제목을 더 붙여야 할 경우에 자주 요긴하게 쓰일 듯하여서 입니다.

 

그렇다면 윈도우상에서 문자표 전체 프로그램의 위치는 어디 일까요?

문자표 프로그램 전체를 실행하고자 하면 서두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그냥 시작버튼옆의 검색창에 문자표라고 쳐도 나오며, 메뉴에서 문자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자 한다면 "윈도우 시작>Windows 보조 프로그램>문자표"입니다.

 

윈도우즈 문자표 위치

 

기타 한컴 한글워드 등에서의 문자표 단축키는 "Ctrl+F10"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중에는 에디터 자체에 아시는 바와 같이 아래 그림과 같은 단축키 버튼이 있으므로 해당 버튼을 사용하셔도 윈도우즈 문자표 사용효과와 동일 합니다.

 

티스토리 문자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