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중 유일하게 최적화 되지 않던 항목인 "앱링크-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에러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뭐 작년말 이후로 네이버 검색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밀려난 후로 거의 거들떠 보지 않던 항목들인데요, 오늘은 한가해서 한번 손대볼까 합니다.

 

이런 최적화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노출에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자신의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한 후 네이버 웹마스터 페이지로 갑니다. 최적화 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최적화 정도 확인을 위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최적화

 

결과 페이지에서 보면 아마도 FastBoot스킨을 쓰시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이 그러시겠지만 아래처럼 앱링크 부분에서만 최적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이부분을 해결해 볼 까 합니다.

 

앱링크-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앱링크라고 써진 옆의 물음표 도움말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웹 표준 HTML 마크업 가이드" 부분에 밑줄이 쳐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웹 표준 HTML 마크업 가이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 데 중간 부분에 아래 그림과 같은 태그 부분이 있습니다.

head 부분을 제외한 meta 부분인 아래의 사각형 영역처럼 초록색 선으로 표시된 부분을 드래그하여 복사합니다.

 

웹표준 html마크업 가이드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서 html 편집을 누릅니다.

이제 복사한 부분을 head 영역에 붙여넣기해야 하는 데 가능하면 link..와 title..사이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 이유는 저도 모릅니다. 묻지 마세요.

붙여넣기된 모습 및 위치는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메타태그 붙여넣기 네이버

 

제 스킨은 FastBoot 스킨이라서 모양이 다른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되는데 다른 스킨을 쓰시는 분들도 복사한 태그가 meta 태그이므로 head 영역에 붙여넣기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장한 뒤 다시 최적화 검증페이지로 돌아가서 검증을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수정된 모습이 아래의 모습처럼 보일 것입니다.

 

앱링크 최적화로 수정 완료

 

이제 드디어 모든 부분에 초록색 체크 표시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네이버영역에의 노출을 보장하리라고 보진 않지만 찜찜한 부분을 없애서 나쁠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