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서로이웃신청용 배너 달아놓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서로이웃신청용 배너 달아놓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한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가 이웃신청을 하고 서로이웃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제조건으로 이러한 작업을 하는 브라우저상에서 네이버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플러그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중 사용중인 항목에 배너출력 항목이 없다면 사용중으로 해줍니다.

 

 

 

그 다음으로 아래의 URL을 통해 네이버의 위젯 설치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그러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전제조건으로 네이버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함은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로그인이 아니라면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링크된 주소는 네이버의 이웃커넥트 설정 페이지인데 아래의 그림처럼 차례대로 설정합니다.

 

 

1. 이웃커넥트 위젯을 설치할 블로그 항목에서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를 선택해 줍니다.

2. 위젯을 사용할 블로그 주소 입력란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3. 퍼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을 마칩니다.

 

위의 과정을 완료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이웃커넥트 위젯코드 생성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https 로 작성하면 에러가 나는 분이 있는 경우에는 http 로 바꾸어 준뒤 퍼가기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위젯관리 페이지에서 대표 블로그를 https 로 바꾸어주면 됩니다.

 

 

좌측 하단의 코드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합니다.

그다음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간 다음 꾸미기의 사이드바를 선택합니다.

HTML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플러스 표시를 눌러 사이드바에 추가 시킵니다.

 

 

다음으로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 플러그인이 추가 되었으면 아래의 그림처럼 편집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편집창에서 좀전에 복사해두었던 코드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플러그인의 이름은 마음대로 적당한 이름을 넣고 사용자 모듈에 저장한 뒤 확인버튼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으로 관리페이지의 우측 하단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위젯의 두께라던가 색상등을 추후에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티스토리에 설치된 위젯에서 상단의 이웃커넥트를 누른 다음 다시 상단의 위젯관리를 누르시면 세부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크롬이나 엣지에서 보안차단으로 보이지 않는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코드중 네이버 위젯관련 주소의 앞부분인 http 를 https 로 바꿔 주었으며, 사이드바에서 중앙정렬시키기 위하여 전체 코드를 <div style="text-align:center;"> 전체 코드 </div> 로 묶어주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