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도중 임시저장이 되지 않는 문제

구글 크롬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도중 임시저장이 되지 않는 문제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도중에 임시저장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플래시 사용에 관한 크롬 브라우저의 정책적인 문제로 인한 결과로 보입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구에디터에서의 문제이며 신에디터에서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는 비록 일회성이지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 쓰기의 임시저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려고 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상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창을 열면 주소창에 느낌표가 보입니다. 그 느낌표를 클릭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Flash설정을 요청(기본값)에서 허용으로 바꿔 줍니다.

 

크롬 flash 허용

 

2. 플래시 허용을 클릭하면 "이 사이트에 업데이트된 설정을 적용하려면 이 페이지를 다시 로드하세요."라는 문구의 팝업창이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크롬 업데이트 설정 적용

 

3. 페이지를 업데이트 해주면 크롬 브라우저의 상단 주소창 우측 끝부분에 이전에는 없었던 아래와 같은 플래쉬 표시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 플래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플래시 활성화

 

 

4.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이 페이지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바로 그 아래에는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클릭해 줍니다.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

 

5. 임시저장 버튼에 기존에 임시저장되었던 글쓰기 목록들을 포함하여 현재 크롬에서 임시저장한 목록까지 모두 나타나 있음을 아래의 이미지처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옵션 변경에 의한 임시저장 목록 복원은 일회성이므로 새로운 글쓰기를 시작할 때마다 임시저장 기능이 작동중인지 확인하고 작동하지 않고 있다면 반복하여 활성화 시키는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매번 이러한 작업후에 글씨기 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은 엣지가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엣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자동저장 기능이 현재는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크롬에서 활성화된 임시저장 기능

 

참고로 Adobe는 2020년 12월에 Flash Player의 지원이 중단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