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빛조각사, 조각상 연마와 분해를 활용하자

달빛조각사, 조각상 연마와 분해를 활용하자

기존의 대부분의 게임은 레벨업을 통한 캐릭터의 고유 특성치 증가로 인한 파워업과 착용 아이템의 강화를 통한 파워업의 두 가지 틀, 그리고 여기에 스킬 레벨업 정도의 추가가 기본 공식이었습니다.

달빛조각사에서는 특이하게 조각상중 3가지까지 바닥 배치(가장 큰 저택을 구입할 경우)와 진열대에 많은 세트의 진열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 상향을 보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증가치가 레벨업이나 아이템강화 또는 스킬 강화만큼이나 강력한 측면이 있습니다.

걸작이나 대작을 연마를 통해 5강을 만들면 상상을 초월하는 추가 능력치가 생깁니다.

세트를 모두 걸작이나 대작으로 맞추면 그에 따라 또 세트효과 자체도 상향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조각상은 평작, 걸작, 명작, 대작의 순으로 회색 템, 초록 템, 파랑 템, 보라 템의 색을 가지며 아직 영웅 템 조각상은 존재하지 않는 듯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그래도 자주 나오는 편인 초록색 걸작을 급한 대로 5 연마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연마에서는 재료만 다 갖춰지면 실패가 거의 없는 것 같았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연마 실패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달빛조각사 사슴조각상 연마5강

 

이걸 추후에 더 높은 조각상이 나올 때까지 바닥에 박아두려고 연마까지 완료시켰습니다.

완료하니 이것만으로도 마법 공격력이 +50 됩니다.

재료만 있으면 간단히 실패 없이 되는 것이니 수고를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래에 증거사진 올립니다.

 

달빛조각사 연마의 힘

 

조각상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게 엊그제부터인데 연마하고 하니 캐릭터가 확 달라집니다.

레벨업 한두 개 해서는 사실 거의 능력치의 상향을 체감할 수 없었는데, 조각상에 변동이 생기는 건 체감이 확 옵니다.

이상은 연마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였는데, 분해를 통해서는 중복돼서 쓸모없는 조각상을 분해하면 제작 자원이 어느 정도는 회수됩니다.

필요 없는 조각상을 분해해서 자원을 아끼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그림은 처음 시도한 조각상 제작에 뭔 재수인지 대작이 떠버려서 바닥에 박아둔 승리의 마법사 조각상입니다.

틈틈이 재료가 모이면 한 단계씩 상향 연마해줘서 4가 되었습니다. 또 모아서 5까지 올려야 합니다.

붙어 있던 추가 스텟치도 연마를 하면 같이 상향되는 것도 보입니다.

 

달빛조각사 승리의 마법사 조각상 연마

 

 

달빛조각사의 캐릭터 레벨이 자리가 잡혀갈수록 중요성에 비추어 조각상에 투자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날 듯합니다.

기본적으로 조각상의 대작 성공확률을 높여주면 아무래도 나을 듯 한데, 제가 알고 있는 대작 성공확율을 올리는 방법에는 세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축복의 황금반지 쌍으로 착용 : 대작 성공확율 10% 증가

초급 수련관 중급에서 두 개 다 나와서 현재 두개 차고 있습니다. 옵션은 두개 모두 똑같습니다.

 

초급 수련관 축복의 황금반지

 

 

2. 강철 대장장이, 재봉사의 손길, 왕궁 요리사 3 조각상 세트 효과

대작 성공확률이 5% 증가(회색 일반 작일 경우)하며, 진열장에 세트로 진열하면 최하 5%가 추가됩니다.

나중에 업그레이드하면 훨씬 더 오를 듯합니다.

이렇게 해서 반지와의 조합으로 최하 15% 이상의 확률이 증가되며 추후 세트업 그레이드를 하면 좀 더 올라갈 것입니다.

 

3. 조각상 제작 레벨 자체의 상승에 의한 대작 성공확율의 상향

조각상 제작레벨 자체가 올라가면 일정 수치로 대작 성공확률도 상승한다고 합니다.

실패하더라도 꾸준히 조각상을 만들다 보면 대작 성공확율도 상승한다고 하니 안 나온다고 낙심하지 말고 꾸준히 만드는 것이 정답인 듯합니다.

또한 세트 조각상중 효율이 좋은 것들은 6~10 레벨의 조각 레벨로만 조각이 가능한 조각상들이 끼어 있게 마련이므로 일단은 저 레벨 조각상이라도 꾸준히 만들어서 10 레벨까지 모두 열어두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1번과 2번을 완료하고 거기에 조각 레벨을 10 레벨까지 모두 열면 20~30% 대작 성공확률 증가가 가능하리라고 보며, 이 정도의 확률이라면 조금만 노력하면 거의 모든 조각상을 대작 또는 명작으로 만드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