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빛조각사, 바닥 4조각상 모두 대작5강 작업 완성

달빛조각사, 바닥 4조각상 모두 대작5강 작업 완성

무 과금러가 10강을 넘기지는 못해도 조각상은 최고 레벨에 오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10강이상을 만든다는 건 초반에 포기했습니다.

강화서가 남아돌아 그냥 막 지르면 오르락내리락하다 8강까지는 모두 맞춰지더군요. 현재 모든 장비는 8강입니다. 조금 공들인 게 조각상인데 조각상은 5% 대작 확률 반지 쌍으로 차서 10% 올라 있는 상태에서 모두 완성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 반지의 힘이라기보다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꾸준한 조각제조 레벨의 상승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조각 제작 레벨이 오르면 대작 성공확률도 같이 오르니까요.

 

아래의 이미지는 오늘 태양조각상을 마지막으로 바닥에 놓아두는 대작 작업을 강화까지 모두 마친 4개의 조각상들의 모습입니다.

저의 케릭터가 마법사이므로 법사 특성에 맞는 조각상들을 선택한 것인데, 각자 자신의 캐릭터에 필요한 조각상을 선별한 뒤 각개격파해나가는 식으로 완성해 가시면 됩니다.

.

 

 

이중에서 사슴 조각상 같은 경우는 조금 화력지원이 달리는 조각상이라 후반에는 다른 조각상으로 교체를 생각 중입니다. 승리의 마법사 조각상도 후반에는 교체를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정도로 해서 잠시 땅박용 조각상은 이제 쉬고 세트 조각상 완성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 뒤 조각상 제조 레벨이 10 레벨이 되면 다시 땅박이 조각 상중 교체할 것들은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땅박이 조각상중 사슴 조각상은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마공 90 증가에 지능 +7(대작 5강)의 대작 효과를 가지는데 이것보다는 좀 더 우월한 대작 능력을 보유한 것들을 후일 교체할 것으로 몇 개 뽑아 봤습니다.

 

- 4레벨 조각상인 황금 잉어 (대작 0강 기준 마공 90 및 지능 5 상승)

- 8레벨 조각상인 로자임 왕좌 (대작 0강 기준 공격력 170 증가 및 체력 9 상승)

- 10레벨 조각상인 드래곤 (대작 0강 기준 공격력 200 및 체력 11 상승)

 

아마도 최종적으로는 새로운 변수가 없다면 로자임 왕좌, 드래곤, 끝없는 지식, 타오르는 태양 이렇게 4개를 주력으로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황금 고블린 같은 경우는 재료 중에 고블린 땅굴을 열어서 모아야 하는 재료가 들어가는데 필드에서는 나오지 않는 것이라 건너뛰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로자임 왕좌같은 경우에도 황금 옷감이 20개씩 들어가는데 이 또한 황금 고블린이나 고블린 땅굴에서 나오므로 험난한 길이 예상됩니다.

 

로자임 왕좌 조각상 재료

 

보시는 바와 같이 대장5강을 4개 모두 완성하여 바닥에 놓아두면 4개의 공격력 합계와 추가 스텟치가 상당히 큰 효력을 발휘하므로 조각상 작업만큼은 절대로 등한시해서는 안될 작업으로 보입니다.

 

바닥에 놓아둔 4개의 단일 효과들 말고도 추가로 진열장은 5개까지 여는 것이 가능하므로 바닥효과 이외에도 5개의 추가 세트 효과 부여가 가능하므로 아이템 강화 작업을 하기 힘든 무과금 유저들은 조각상 작업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달빛조각사 가고일 세트효과

 

 

위의 이미지는 세트효과 예시를 위해 캡처했는데 가고일 조각상이 들어가는 세트의 최소 평작 진열 효과입니다.

진열대의 세트효과는 세트 중 가장 조각 레벨이 낮은 것에 전체 세트 효과의 레벨이 정해 지므로, 세트 각각의 조각상을 모두 대작으로 업그레이드시켜주는 것이 세트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길입니다.

 

이러한 세트효과 역시 모두 5개까지 가능하므로 총조각상의 합계는 바닥 설치(4)와 진열대 진열 세트(5)를 합치면 총 9개까지의 캐릭터 버프가 가능합니다.

9개 추가 버프를 케릭터가 항상 달고 다닌다고 가정하면 있고 없고의 차이는 극도의 아이템 강화와 비교해도 결코 밀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