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10 텍스트 커서 사용해 보기

윈도우즈10 텍스트 커서 사용해 보기

마우스 커서는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요.

텍스트 커서라고 하면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를 작성할 경우에 깜빡거리는 검은 수직 막대기를 텍스트 커서라고 합니다.

윈도우즈10에는 이 텍스트커서의 모양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하는데, 오늘은 윈도우즈10의 텍스트 커서를 켜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의 윈도우즈 로고 키와 U키를 눌러 줍니다.

 

키보드의 윈도우즈 로고키

 

위의 단축키는 윈도우즈 설정의 접근성 설정을 켜는 단축키 입니다.

접근성 설정창이 뜨면 좌측의 목록중 텍스트 커서를 클릭해 줍니다.

 

텍스트 커서 설정

 

위의 그림과 같은 텍스트 커서 설정창이 뜨면 텍스트 커서 표시기의 기본값은 끔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ON 해줍니다.

다음으로 그 아래의 텍스트 표시기 색을 자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정해주거나 맘에 드는 색이 목록에 없을 경우에는 사용자 지정색을 선택하여 자신이 웒는 색을 등록해 줍니다.

그 아래의 텍스트 커서 모양 변경에서는 텍스트 커서의 두께를 지정해 줄 수 있는데, 원하는 두께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초록색을 등록해 주었고 두께는 약간 더 두껍게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메모장에서의 글씨 쓰기 뿐만 아니라 지금 쓰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편집창에서도 변경사항이 적용되어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윈도우즈10 텍스트 커서

 

굵게 하면 조금 더 깜빡임의 위치를 확실하게 알 수 있어 크게 해 보았습니다.

또한 핑크색으로 다시 변경해 보았는데, 텍스트 커서의 좋은 점은 삽입된 이미지 등의 백스페이스키를 누를 경우 적용되는 위아래의 영역을 확실하게 표시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텍스트 커서 테스트

 

텍스트 커서를 적용하고 자신만의 색상 및 두께를 부여해 조금은 평소와는 다른 글쓰기 느낌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