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니터의 화면 상하좌우 위치 조절하기

모니터의 화면 상하좌우 위치 조절하기

보통 일반적인 경우에 모니터 자체에 설정 메뉴 버튼이 달려있어 RGB 색상값을 조절하거나 화면의 상하좌우 위치 조절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모니터 자체의 조절 메뉴가 고장 등의 이유로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 자체의 프로프로그램 등에 의해 조절이 가능한 것입니다.

 

윈도우즈10의 경우에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보통의 경우, 디스플레이 설정이나 개인설정에서 다양한 그래픽 관련 옵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모니터 화면의 위치조정은 디스플레이 설정이나 개인설정에서 하는 것은 아니고 그래픽 어댑터 프로그램에서 소프트웨어적인 조절이 가능합니다.

 

NVIDIA 칩셋 그래픽 어댑터를 사용하는 PC의 경우에는 바탕화면 우클릭 메뉴중 NVIDIA 제어판 메뉴에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NVIDIA 제어판에서 모니터 화면 위치 조정

 

이하 아래에서는 NVIDIA 제어판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즈 바탕화면의 상하좌우 위치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NVIDIA 제어판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로딩되는 화면에서 좌측 메뉴에서는 디스플레이> 바탕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을 클릭합니다.

 

모니터 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

 

모니터와 화면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창에 있는 메뉴중 2번 항목의 위치 탭을 클릭한 다음 화살표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원하는 위치로 조정합니다.

스케일링 탭에 있는 종횡비와 전체 화면 옵션은 바로 아래에 있는 설명을 읽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하여 적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