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sdk_error_initialize_failed error(0x22a4102d) 오류 해결 방법

stsdk_error_initialize_failed error(0x22a4102d) 오류 해결 방법

stsdk_error_initialize_failed error(0x22a4102d) 오류는 PC를 이용한 인터넷뱅킹을 시도할 경우에 해당 금융사이트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 등의 보안 로그인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보통은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출력하게 되며, 보안프로그램중 일부가 로딩되지 못하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등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stsdk_error_initialize_failed error(0x22a4102d)

 

첫 번째는 인터넷뱅킹을 하는 PC의 공인인증서 또는 보안 프로그램이 삭제되었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해당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할 경우에 대부분 문제없이 해결됩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 뱅킹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는 세 가지의 보안 프로그램이 깔리게 됩니다.

 

1. AhnLab Safe Transaction

2. Wizvera Process Manager

3. Delfino G3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3가지 보안 프로그램

 

위에서 언급된 3가지 프로그램을 제어판에서 삭제하고난 뒤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 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안 프로그램을 재설치하게 됩니다.

타 금융기관의 경우에도 위와 동일하게 해당 인터넷뱅킹 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한 뒤 접속하면 재설치하게 됩니다.

재부팅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두번째 해결방법과 관련된 문제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두 번째의 경우는 윈도우즈 참가자 계정이 있는 PC의 프리뷰 버전 윈도우즈10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보안 프로그램들은 정규버전의 운영체제에 대하여만 최적화 진행을 하므로 앞선 테스트 버전의 윈도우즈10 프리뷰 버전이 깔린 PC에서는 보안 프로그램과의 버전 차이로 인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종 참가자 빌드 윈도우 업데이트가 1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윈도우즈 10으로 되돌리기

 

 

윈도우즈 설정>윈도우즈 업데이트> 업데이트 기록 보기> 복구 옵션> 이전 버전의 윈도우즈 10으로 되돌리기 메뉴를 클릭하여 가장 최근 업데이트한 내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일이 지나 되돌리는 것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복구 옵션에서 이 PC 초기화 메뉴를 사용하여 윈도우즈를 초기화시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고객센터에 문의해 본 결과 보안프로그램을 윈도우즈 프리뷰 버전에까지 고려할 계획은 없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미 10일이 지난 뒤인데다 새마을금고에서 업데이트 패치가 나올 것 같지도 않아 공인인증서만 스마트폰으로 복사한 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앱을 설치하여 스마트폰에서 이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겪으면서 느낀 점은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은 가능하면 인터넷뱅킹 등을 사용하지 않는 여분의 PC에서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 연결해제

 

현재는 위의 그림에서처럼 참가자 프로그램의 프리뷰 버전을 더 이상 받지 않겠다고 체크한 뒤 참가자 프로그램 계정을 연결 해제해 놓은 상태입니다.

다음에 이루어질 정식 업데이트때까지는 당분간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하여야 할 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