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wm.exe 은 어떤 앱인지와 점유 리소스 줄이기

dwm.exe 은 어떤 앱인지와 점유 리소스 줄이기

dwm.exe는 윈도우즈 바탕화면이나 윈도우즈 창의 각종 시각적 효과 및 색상 등을 담당하는 데스크톱 창 관리자(Desktop windows manager)를 말합니다.

데스크톱 창 관리자가 실행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하려면 Ctrl+Del+Alt 키를 동시에 누른뒤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키면 실행중인 프로세서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wm은 윈도우즈의 바탕화면이나 윈도우즈창의 설정을 담당하는 윈도우즈의 일부인 중요한 프로세서 이므로 삭제하면 안됩니다.

 

dwm의 메모리 사용도나 CPU 점유율이 너무 높아 눈여겨 보는 프로그램이라면 이 문제는 윈도우즈 최적화가 안되어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dwm의 점유율을 줄이기 위해서는 일전에 포스팅한 윈도우즈 최적화 포스팅을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저사양 PC사용자의 윈도우즈10 최적화

저사양 PC 윈도우즈10 에서 돈안들이고 속도 올리기

 

다만, dwm이 바탕화면과 윈도우즈 창의 설정관리를 주로 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관련설정만을 최적화하셔도 점유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된 설정만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내PC 성능 최적화 옵션 선택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또는 내PC를 우클릭한 후 속성을 누릅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한 뒤 성능항목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먼저 최적성능으로를 선택한 뒤 사용자 설정 항목에서 미리보기만을 선택해 줍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아래쪽에 있는 문자의 가장자리 다듬기까지 선택해 주기도 합니다.

적용을 누른 뒤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즈10 최적성능으로 조정

 

- 기타 설정들 최적화

위의 설정을 마치셨다면 다음으로 윈도우즈 설정(단축키는 '윈도우즈 로고+I')에서 개인설정 항목으로 들어간 뒤 바탕화면의 색상 또는 배경화면, 테마나 글꼴 관련 설정, 작업표시줄이나 글꼴 등의 설정 등을 살펴보고 리소스 낭비요소들을 제거해 주면 dwm의 점유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