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문자표 프로그램 전체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즈 문자표 프로그램 전체 실행하는 방법

특수문자나 기호를 입력하기 위해 문자표가 필요할 경우가 아주 가끔 있습니다.

물론, 우리 티스토리 유저들이 쓰고 있는 에디터는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르면 아주 깔끔하게 한 페이지에 정리된 주요 특수문자들이 나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필요할 경우입니다.

응용프로그램에서 문자표를 사용해야 할 경우는 자주 흔하게 일어나는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주 가끔씩 필요할 경우가 갑자기 생기곤 하죠.

이런 하찮은 사용빈도 때문에 외우고 있다가도 자주 잊어버리는 것이 바로 "자음+한자 키"를 이용한 부분적인 특수문자 개별 페이지의 팝업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ㄹ"뒤에 커서가 깜빡거리는 상태에서 한자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개별 특수문자들이 뜹니다.

 

또  "ㅇ""뒤에 커서가 깜빡거리는 상태에서 한자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특수문자 페이지가 뜹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키조합을 자주 사용하면 모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할 때마다 조합이 어떻게 되었는지 기억을 더듬거나 인터넷을 참조해야 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문자표 프로그램 자체를 통째로 실행시키는 단축키 같은 건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더군요.

그래서 열심히 구글링한 결과 직접 실행시키는 단축키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문자표 전체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1. 보조프로그램 목록에서 실행

이 방법은 단축키 외우는 것도 귀찮고 이상한 실행 명령어 치는 것도 마음에 안 드는 분들을 위한 고전적인 방법입니다.

윈도우즈 시작을 누르고 보조프로그램 항목을 찾으면 그 속에 문자표가 들어 있습니다.

마우스로 끌어다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던가 문자표가 실행중일때 작업표시줄에 고정해 두고 쓰면 조금은 편리해집니다.

 

2. 윈도우즈 시작버튼 옆의 검색창에 '문자표' 입력

윈도우즈 시작 버튼 옆의 검색창에 '문자표'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문자표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 아이콘을 클릭하면 문자표가 실행되게 됩니다.

 

 

3. '윈도우즈 로고키 + R키' 누른 뒤 'charmap'입력하기

키보드의 윈도우즈 로고키와 R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 명령어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그곳에 'charmap'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문자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상으로 문자표 프로그램 전체를 실행시키는 3가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이미지는 전체 실행된 문자표에서 많이 쓰이는 'webdings'을 상단 드랍다운  메뉴에서 선택한 모습입니다.

 

webding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