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툴 무비메이커 - 동영상 편집 무료 버전 테스트 리뷰

미니툴 무비메이커 - 동영상 편집 무료 버전 테스트 리뷰

동영상 편집툴인 MiniTool Moviemaker 기능 테스트 리뷰입니다. 아래 주소의 미니툴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에서 MiniTool Moviemaker Free Editiion 12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www.minitool.com/download-center/

설치하고 난 뒤 샘플 동영상을 로딩한 프로그램의 외관은 마치  요즘 나오는 모바일 버전들 처럼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1. 텍스트 또는 자막 넣기

자막을 넣는 부분은 상당히 진화되어 있어서 약 20~30개의 샘플 스타일이 존재하고 각각의 샘플 스타일에는 세련된 특수효과 움직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언제든지 텍스트 부분만을 다시 편집하려면 하단의 텍스트 레이어에서 해당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우측의 동영상 화면에서 텍스트 편집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텍스트 삽입 기능은 MS의 사진 동영상 편집기의 텍스트 삽입 기능에 비해 훨씬 세련되고 다양하 샘플들이 존재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사진 앱처럼 텍스트 삽입 구간을 일일 잘라줘야 하는 것이 아니고 사운드 레이어, 영상 레이어, 텍스트 레이어가 각각 따로 존재하여 편하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삽입한 텍스트의 노출 시간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삽입된 텍스트 영역의 가장자리에서 마우스 커서가 양방향 커서로 바뀔 때 드래그하면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2. 사운드 넣기

좌측 상단의 Media라는 폴더 속에는 약간의 사운드 샘플이 들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Import Media Files라는 기능이 있어서 이 기능을 통해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비디오, 사운드, 이미지 등을 가져와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사운드 부분은 유튜브 라이브러리에서 방대한 음원을 개방하고 있으므로 그 부분에서 가져오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운드 넣기 또한 매우 간편한데 상단의 사운드 샘플들을 미리 듣기 한 다음 삽입하기로 결정한 사운드 옆의 플러스 표시를 클릭하면 영상에 삽입됩니다.

 

3. Effect

효과를 삽입하는 부분입니다. 총 24가지의 효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준비된 효과 중 원하는 효과를 영상에 삽입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세 개의 레이어 중 영상 레이어를 클릭하여 선택한 다음 위에서 선택한 효과의 플러스 표시를 클릭하면 삽입되게 됩니다. 효과가 영상에 삽입되었을 경우에는 영상 레이어 우측 상단에 조그만 사각형으로 효과가 들어가 있음을 표시해 주게 됩니다. 효과를 제거하려면 조그만 사각형을 우클릭하여 Delete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효과에서는 주로 색조나 명도, 채도 등과 관련된 설정 효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움직임이 들어가는 효과들은 다음에 설명드릴 Motion 영역에 존재합니다.

 

4. Motion

카메라 포커스의 움직임, 카메라 줌인이나 줌아웃 등과 같은 카메라의 움직임이나 확대, 축소 등을 담당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원하는 효과를 정한 후 플러스 표시를 누르면 해당 효과가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이러한 효과가 일정한 지점부터만 들어가길 원한다면 그 지점에서 가위 모양으로 표시되는 Split 기능을 이용해 영상을 분리한 뒤 그 부분을 선택한 다음 효과를 넣으면 됩니다.

 

5. Transition

장면 전환시의 특수효과를 말합니다. 텍스트에 이어 약 100가지에 이르는 장면전환 효과를 내장하고 있어 놀랄만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무료 버전으로 100가지의 트랜지션 효과를 쓸 수 있다면 이건 개이득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효과나 텍스트를 삽입하기 위해 잘라진 몇 개의 구간을 트랜지션 효과로 이어 보았습니다.

트랜지션 효과를 선택한 뒤 영상과 영상 사이의 잘라진 공간에 드래그해서 놓으면 적용됩니다.

 

6. Export

동영상 편집 작업이 끝났으면 Export를 눌러 저장하면 되는데 동영상 품질이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원하는 영상의 품질이나 해상도를 정한 다음 Expor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유튜브를 생각해서 1280 × 720을 선택하였습니다. Save To에서 저장될 경로를 선택해 주시고 버튼을 누르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이 툴을 사용하며 느낀점은 대체적으로 잘 정리된 느낌은 있으나 부분적으로 약간의 부족함이 느껴지는 부분들이 존재했고, 윈도우즈의 기본 동영상 편집툴인 사진에 비해 진행이 다소 매끄럽지 못한 무거운 느낌을 주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저사양 PC를 가진 유저들에 대한 배려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MiniTool MovieMaker Free edition을 테스트하기 위해 편집한 샘플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