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 복원 전문 앱 리뷰 - MiniTool Power Data Recovery

데이터 복원 전문 앱 리뷰 - MiniTool Power Data Recovery

일전에 리뷰했던 MiniTool Partition Wizard에 이어 두 번째 미니 시리즈 툴입니다. 첫 번째 리뷰 당시 그 기능에 너무 반해서 다른 미니 시리즈들의 기능도 살펴볼 겸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몇일 전에도 이 프로그램을 리뷰해 보고 싶었으나 그때는 프리 버전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다시 살펴보니 1기가에 한해서 무료로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 프리 버전이 출시되었네요.

실제 데이터를 영구 삭제한 뒤 어느 정도의 정확한 복원률을 보이는지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의 주소에서 MiniTool Power Data Recovery 프리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센터에서 가장 좌측에 보이는 Free Trial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 MiniTool Power Data Recovery 다운로드

 

복구 프로그램이 설치된 드라이브가 아닌 데이터 저장용 드라이브에 임시 폴더 Test를 만들고 내부에 몇개의 파일을 넣었습니다. 그런 다음 폴더 통째로 삭제하고 난 다음 휴지통에서도 영구 삭제하였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삭제하기 전의 캡처 이미지입니다.

 

현재 D드라이브에 있던 Test폴더가 휴지통에서까지 영구 삭제된 상태입니다. 완전한 상태를 만들기 위해 윈도우즈를 재부팅합니다. 윈도우가 재시작된 다음 MiniTool Power Data Recovery를 실행시켰습니다.

삭제된 폴더 Test가 존재하던 D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스캔 버튼을 눌렀습니다.

 

데이터 복원을 시도한 디스크는 WD BLUE SSD 250GB 모델로 전체 복원 검색 시간은 약 5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좌측의 트리구조를 살펴보다 보니 하나의 폴더에서 Test 폴더에 들어 있던 4개의 파일 중 설치 파일 1개를 제외한 3개의 데이터 파일이 복원된 것이 보였습니다. 그러나 프리 버전에서는 복원 데이터의 스캔까지만 지원하고 복원된 파일을 저장하려면 프로그램을 구매 등록하여야 합니다.

 

 

스캔해본 뒤에 만약 복원 파일이 발견된다면 유료 등록하는 즉시 다시 스캔할 필요 없이 복원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설명으로 보아 검사해보고 난 뒤 구매 여부를 결정해도 상관없을 것 같았습니다.

복원 능력으로만 보면 꽤 괜찮은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