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의 컬러 표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의 컬러 표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윈도우즈에서 원하는 색상으로 꾸미려고 할 경우에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제목 표시줄 및 창 테두리에는 결정한 색상의 적용이 가능하지만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 옵션은 선택이 불가능하게 처리되어 있어 적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테마 선택 또는 고대비선택과 관련하여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즉, 윈도우즈의 오류나 에러는 아니고 현재 선택되어 적용중인 테마 또는 고대비기능이 시작이나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에까지 색상을 적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오류는 현재 적용중인 테마 또는 고대비 기능을 해제하면 선택 가능한 상태로 복원됩니다.

테마를 기본형으로 되돌리고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즈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 > 테마 변경에서 Windows 10, 꽃 등과 같은 윈도우 설치 시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던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어둡게 또는 밝게 등의 색 선택, 테마 컬러 자동 선택 적용 또는 해제 등의 옵션을 가장 선호하는 또는 적용하고자 하는 스타일로 바꾸시면 이전과 비슷한 상태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전에 선택할 수 없었던 테마 컬러 표시 부분을 보면 테마나 고대비가 변경된 이유로 선택 가능한 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체크 표시하시고 원하는 설정을 추가하고 꾸미기 작업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