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설정을 여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금방 닫혀 버리는 문제

윈도우즈 설정을 여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금방 닫혀 버리는 문제

윈도우즈 설정은 윈도우즈의 핵심으로 이 창을 사용할 수 없거나 실행 후 바로 사라진다면 이는 윈도우 재설치를 고려해 보아야 할 정도의 오류 심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즈 오류의 대부분은 윈도우즈 설정의 여러 가지 설정을 재배치하거나, 복원 및 복구, 문제 해결사의 실행 등의 설정 메뉴를 이용해 해결을 시도하게 되는데 이 모든 선택지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오류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포스팅에서의 문제 해결 방법도 일단은 윈도우즈 설정을 실행시켜보는 것에서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다양한 윈도우즈 설정 실행 시도

아래의 열거된 방법들은 모두 윈도우즈 설정을 실행시키는 방법들에 관한 것입니다. 실행이 되지 않거나 실행 후 바로 사라져 버리는 경우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행 방법이 있는지 검토한 뒤 설정 진입에 문제를 겪지 않는 방법이 아래의 방법 중 존재한다면 진입 후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한 후 문제 해결의 문제 해결사를 실행시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보고 해결이 어렵다면 윈도우즈 업데이트 또는 복구 항목을 통해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 후 설정 클릭.

- 윈도우 시작 버튼 우클릭 후 설정 클릭.

-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설정 입력 후 열기 클릭.

- 윈도우즈 설정 실행 단축키인 '로고 키 + I' 키보드에서 동시에 터치.

- 윈도우즈 명령어 입력창 단축키인  '로코킹 + R'를 눌러 입력창 실행 후 'ms-settings:' 입력 후 엔터.

ms-settings:에서는 뒤에 여러 옵션 명령어들이 붙을 수 있으며 ms-settings:troubleshoot은 문제 해결사, ms-settings:recovery는 복구 항목 설정 로딩 명령어입니다.

-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또는 파워셀에서 'start ms-settings:' 입력 후 엔터.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는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후 위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면 되며, 파워셀은 윈도우 시작 로고에서 우클릭 후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실행하면 됩니다.

- 작업표시줄의 알림 센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모든 설정'을 클릭.

 

2. 시스템 파일 검사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창이 열렸으면 sfc /scannow를 입력하고 엔터.

검사 완료 후 윈도우 설정 창의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3. 윈도우즈 설정 앱의 초기화, 재설치

명령 프롬프트 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타이핑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는 윈도우즈10 기본 앱들을 다시 설치하는 앱이므로 삭제를 원하는 앱들은 모두 설치 후 다시 정리해 주셔야 합니다.

Get-AppXPackage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 Register "$($_.InstallLocation) \AppXManifest.xml"}

 

4. 설치 미디어를 통한 복구 시도 및 윈도우즈 재설치

윈도우즈 설치 미디어의 문제 해결 항목을 이용한 다양한 복구 또는 복원 방법을 시도해 보고, 해결이 되지 않으면 최종적으로는 윈도우 재설치를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