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클릭금지, 펌금지 해제방법

우클릭금지, 펌금지 해제방법

우리는 인터넷 서핑 도중에 너무나도 소장하고 싶은 사진, 그림을 만나거나 또는 프로그램 코딩 작업 또는 소스코드 편집 작업 중 너무나 필요한 소스코드 문장을 찾아낼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 사진을 다운로드해서 소장하거나, 소스코드를 복사해서 작업 중인 코딩을 완성해야 하는데 막상 우클릭을 해보면 페이지에 락이 걸려 도무지 반응을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으로 실망이 크죠. 대안으로 화면 캡처로 다소 화질이 떨어지는 형태로 보관하던가 메모장을 꺼내놓고 복잡한 소스코드를 일일이 타이핑을 해야 합니다. 참으로 괴로운 순간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가서 몇가지의 대안을 살펴보겠습니다.

 

1.spell

우클릭금지 해제의 목적으로 사용된 방법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된 프로그램이며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런 웹페이지 상의 자바스크립트 동작을 중지하여 불펌 방지 기능을 해제해 주는 때때로 매우 유용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펌 방지를 해제하고 싶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프로그램 목록 창에서 선택하여 펌 방지 해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해제가 됩니다. 

아쉬운 점은, 파이어폭스와 같은 비 IE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며, 아직 초기 버전이라 기능이 단순해 기본 기능 외의 기능은 없다는 점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무런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설치 파일을 첨부하니 다운로드 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pell10.exe
다운로드

 

사용방법은 컴맹도 충분히 사용 가능할 정도로 아주 쉬운 편입니다. 해제를 원하는 사이트 목록에 체크하고 해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2. 알툴바

알씨, 알집, 알약 등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바를 이용한 펌 방지 해제 방법입니다.

알툴바를 설치한 뒤 알툴바의 환경설정을 열어서 마우스 우클릭 제한 이란 항목에 체크하기만 하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아마도 사용방법만으론 모든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을 자랑할 것입니다. 그러나 펌 방지 해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툴바 전체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사용을 꺼려하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컴퓨터 사양이 높은 편이고 메모리가 넉넉하다면 설치해놓으면 해당 사이트마다 일일이 우클릭 해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드래그 프리

단독 프로그램이던 애드온이던 제가 가장 추천하는 설치가 필요 없는 구글 크롬 애드온 앱입니다.

속도가 빠르고 거의 모든 사이트가 클릭 한 번으로 해제됩니다.

어차피 우클릭 해제가 필요한 경우라면 100% 웹서핑 중 브라우저상에서 일어난 일이고 그런 점을 감안한다면 당연히 설치된 독립 프로그램보다는 가볍고 빠른 브라우저 애드온 형태가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

 

파이어 폭스 사용자의 경우 파이어폭스 애드온 사이트로 가서 드래그 프리라고 한글로 치고 검색하면 나오는 한타소프트의 애드온입니다.

 

드래그 프리는 구글 크롬에서도 서비스되고 있는데 크롬 사용자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한글로 '드래그 프리'라고 띄어쓰기를 해야 합니다.

'드래그프리'라고 입력하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사용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으로 우측 상단에 설치된 검 은 화살표를 누른 뒤 제한 풀기라는 빨간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끝납니다.

드래그 프리가 권장하는 데로 옵션은 수동으로 지정해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4. Allow Right-Click

구글 크롬 사용자의 경우 크롬 웹스토어에 가서 Allow Right-Click을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프리의 경우와는 다르게 알툴바처럼 설치만 해놓으면 우클릭은 해제됩니다.

그러나 치명적인 단점은 우클릭은 해제되어 우클릭 메뉴들을 모두 사용할 수는 있으나 특정 사이트들에선 우클릭 해제까지만 진행되고 드래그가 되지 않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위에 열거한 네 가지 프로그램들 이외에도 훌륭한 몇 개의 플러그인 또는 애드온, 프로그램 등이 존재하는 듯합니다.

매우 훌륭한 어플을 발견하고 제보해주시면 리뷰 후 목록에 추가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