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갸름한 턱선 v라인 만들기 - 포토스케이프 픽셀 유동화 브러시

갸름한 턱선 v라인 만들기 - 포토스케이프 픽셀 유동화 브러시

오늘은 포토샵의 리퀴파이(Liquify)를 이용한 갸름한 턱선 만들기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포토스케이프의 픽셀 유동화 브러시 사용법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셀 유동화 브러시는 우측 상단의 메뉴 중 도구를 클릭하면 있습니다.

 

인물사진의 턱선 보정이나 튀어나온 배, 불룩한 배, 조형물의 가로폭을 슬림하게 표현하고 싶을 경우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픽셀 유동화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 뒤틀기 :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로 브러시 크기를 조절해가며 턱선 교정 등에 쓰입니다. 

- 재구성 : 작업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재구성 브러시를 문지르면 모든 변화가 제거되고 이미지가 초기상태로 돌아갑니다.

- 볼록, 오목 : 볼록하게 튀어나오게 묘사해야 하거나, 오목하게 들어가게 묘사해야 하거나 하는 경우처럼 해당 작업에만 특화된 브러시입니다.

- 시계방향, 반시계방향 회전 : 태풍의 눈처럼 이미지를 돌게 합니다. 야간 능선 등에 산봉우리를 더 만들거나 하는 경우에도 쓰일 수 있습니다. 아마 이 브러시로는 눈꼬리나 입꼬리 등을 웃는 모습으로 바꾸려고 시도할 경우나 지평선의 봉우리들을 좀 더 만들려는 경우에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을 입의 양쪽 끝에서 각각 사용한 뒤의 효과입니다. 찡그린 헐크의 얼굴이 웃는 얼굴로 변했습니다.

 

 

- 강도 : 글자 그대로 브러시 크기와는 별도로 각 픽셀 유동화 브러시들의 특성을 강조할 때 그 효과의 강도를 세게 하거나 약하게 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강도를 너무 크게 할 경우에는 주변의 이미지까지 함께 왜곡되므로 적당한 수치를 찾아야 합니다.

즉, 턱선을 집어 넣을때 강도를 너무 강하게 하면 턱선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주위의 픽셀들까지 함께 말려들어갈 수 있으므로 강도와 브러시 크기 등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이미지에 가장 적당한 강도와 브러시 크기를 빨리 찾아내는 것이 숙련도의 차이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턱선만 넣는 게 아니라 디테일도 살려야 하니까요.

 

아래의 이미지는 픽셀 유동화 브러시를 테스트해보기 위해 얼굴의 턱선을 보정해 본 이미지 입니다. 초보자인 저도 아주 쉽게 몇 번의 마우스 움직임만으로 턱선이 보정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최대 강점은 뭐니뭐니해도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측면으로 보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에 관해 전문지식이 다소 약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이 최고의 무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픽셀 유동화툴을 테스트한 예제 파일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E0PbzSWfY8g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