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웹브라우저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하기

특정 웹브라우저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하기

윈도우10 64비트 버전 2004를 기준으로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그리고 역사가 있지만 엣지로 대체되어가는 가는 중이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습니다.

저는 현재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지만 설명을 위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기본 웹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톱니바퀴 모양의 윈도우 설정을 엽니다.

2. 윈도우 설정 창에서 앱 > 기본 앱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우측의 창에서 웹브라우저 항목을 클릭합니다.

 

4. 기본 웹브라우저로 지정 가능한 목록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클릭합니다.

 

 

5. 이제 인터넷 기본 웹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기본값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사용시 기본으로 적용될 웹브라우저의 종류를 원하는 브라우저로 지정하는 방법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예를 들어 설명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후에도 언제든지 이러한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다른 웹브라우저를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7에 대한 MS의 지원은 2020년 1월 14일에 이미 종료되었으므로 웹브라우저에 대한 MS의 입장도 엣지로 바꿀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개인적인 사정이 없다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운영체제는 윈도우10으로 가고 웹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또는 MS 엣지로 가는 것이 변화에 적응하는 길이라고 보여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