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입력창 텍스트 자동완성, 자동추천 기능 끄기

윈도우 입력창 텍스트 자동완성, 자동추천 기능 끄기

'윈도우 로고키 + R' 단축키는 실행 명령어 입력창입니다. 그런데 입력창에 R한글자만 타이핑 했는데 아래의 그림처럼 레지스트리 실행 명령어가 모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 기능은 명령어 입력창 뿐만 아니라 몇몇의 텍스트 입력창에서 자동완성 기능으로 작동합니다. 이 기능은 모바일 운영체제들에서도 채용되는 기능인데 편리할 수도 있지만 최초 입력단어를 유추해 나머지를 자동완성 입력시켜버리기 때문에 때로는 지우고 의도한 글을 다시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자동완성 기능을 삭제하려면 레지스트리를 만져야 합니다.

 

1. 자동완성 제거

- Win logo key + R : 명령어 입력창을 실행합니다.

- 입력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 아래의 레지스트리 주소를 찾아 들어갑니다.

 \HKEY_CURRENT_USER \SOFTWARE \Microsoft\Windows \CurrentVersion \Explorer \AutoComplete

- AutoComplete 폴더 아래의 Append Completion라는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 값을 no로 바꾸어 줍니다.

- 레지스트리를 닫습니다.

 

결론적으로 명령창이나 파일탐색기 등에서 Append Completion는 타이핑시 작동하는 단어 자동 완성 기능입니다.

 

2. 자동추천 제거

그런데 자동 완성 기능과는 별도로 주로 아래쪽으로 길게 선택 가능한 입력어를 미리 여러가지 제안하는 기능도 보입니다. 

 

 

 

만약 이 기능도 제거하고 싶다면 기본값은 항목이 존재하지 않는 형태이므로 아래와 같은 항목을 새롭게 추가해야 합니다.

- AutoSugest 문자열 값을 새롭게 추가합니다.

- AutoSugest의 값을 no로 지정해 줍니다.

 

이제 자동 완성, 자동 추천 두가지 기능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시스템에 남아 있는 캐시 파일 때문에 이러한 레지스트리의 변경이 마치 적용이 되지 않는 듯한 모습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파일 탐색기에서 드라이브를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진입한 다음 디스크 정리 등을 통해 캐시 등을 제거한 뒤 재부팅하여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